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발생원인/해결방법 A to Z

728x170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카카오톡(카톡) 선물함 오류는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통신오류를 비롯해 시스템 오류, 앱 충돌, 저장공간/캐시 오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선물함-오류-발생-원인-해결-방법-안내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통신에 이상이 없고 카카오톡 시스템 오류가 원인이 아니라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는 카카오톡 저장공간 및 임시 저장된 캐시 오류 등으로 인해 발생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방법

 

▣ [설정] 메뉴 클릭

 

카카오톡 선물함이 저장공간 및 임시 저장된 캐시로 인해 무한로딩 또는 접속 지연이 계속해 발생한다면 캐시 데이터 삭제를 통해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에 로그인 한 후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카테고리를 선택, 페이지에서 [설정] 메뉴를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앱-더보기-설정-메뉴-클릭

 

▣ [기타] 항목 선택

 

'설정'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린 후 [기타] 항목을 탭합니다.

 

기타-설정-메뉴-클릭

 

▣ [저장공간 관리] 항목 클릭

 

'기타' 페이지에서는 저장공간 및 새소식 알림 관리, 동영상 자동 재생, 샵 검색 설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중 상단 항목 중 [저장공간 관리] 메뉴를 탭합니다.

 

저장공간-관리-메뉴-클릭

 

▣ [캐시 데이터 삭제] 항목 선택

 

캐시(Cache)는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나 값을 미리 복사하고 저장해 두는 임시 장소로, 접근 시간을 단축해주는 순기능도 있지만 잘못된 값이 저장될 경우 계속해 오류를 발생 시킬 위험 또한 존재합니다.

 

 

[캐시 데이터 삭제] 버튼을 클릭해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도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자료는 그대로 유지되며, 선물함에 있는 발송 또는 수신한 선물 정보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저장공간-캐시-데이터-삭제-버튼-클릭
키시-임시-저장-데이터-모두-삭제

 

만약, 캐시 데이터를 삭제한 후에도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를 통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문의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상담, 1:1 문의하기 중 택일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링크를 선택,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리면 상담 카테고리 메뉴가 나옵니다.

 

카카오커머스-고객센터-홈페이지-포털-검색
카카오커머스-고객센터-선물하기-상담-문의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