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카카오톡(카톡) 선물함 오류는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통신오류를 비롯해 시스템 오류, 앱 충돌, 저장공간/캐시 오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통신에 이상이 없고 카카오톡 시스템 오류가 원인이 아니라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는 카카오톡 저장공간 및 임시 저장된 캐시 오류 등으로 인해 발생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방법
▣ [설정] 메뉴 클릭
카카오톡 선물함이 저장공간 및 임시 저장된 캐시로 인해 무한로딩 또는 접속 지연이 계속해 발생한다면 캐시 데이터 삭제를 통해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에 로그인 한 후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카테고리를 선택, 페이지에서 [설정] 메뉴를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 [기타] 항목 선택
'설정'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린 후 [기타] 항목을 탭합니다.
▣ [저장공간 관리] 항목 클릭
'기타' 페이지에서는 저장공간 및 새소식 알림 관리, 동영상 자동 재생, 샵 검색 설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중 상단 항목 중 [저장공간 관리] 메뉴를 탭합니다.
▣ [캐시 데이터 삭제] 항목 선택
캐시(Cache)는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나 값을 미리 복사하고 저장해 두는 임시 장소로, 접근 시간을 단축해주는 순기능도 있지만 잘못된 값이 저장될 경우 계속해 오류를 발생 시킬 위험 또한 존재합니다.
[캐시 데이터 삭제] 버튼을 클릭해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도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자료는 그대로 유지되며, 선물함에 있는 발송 또는 수신한 선물 정보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캐시 데이터를 삭제한 후에도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를 통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문의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상담, 1:1 문의하기 중 택일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링크를 선택,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리면 상담 카테고리 메뉴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