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기사 신고는 어떻게

728x170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문의방법
① 카카오 T 앱 >> 서비스 문의.
② 고객센터로 전화해 직접 문의.
앱을 이용한 에이전트 상담 : 08:00~25:00
카카오 T 긴급신고센터 : 24시간 운영

 

본래 카카오가 서비스했던 콜택시 애플리케이션의 브랜드명은 '카카오 택시'였지만, 브랜드가 통합되면서 카카오 T 택시로 리브랜딩 되었다. 택시 이용 시 불편한 점이 있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택시에서 물건을 분실한 경우에는 카카오 택시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 운영시간

 

카카오택시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방법은 △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 문의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어플을 이용해 문의하는 경우 [내 정보] >> [고객센터 → 서비스 문의] 페이지로 이동하면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질의가 가능하다. 상담사와의 연결은 메뉴 중 [에이전트 연결]을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택시-고객센터-앱-문의-방법
카카오-T-고객센터-앱-문의하기

어플을 이용한 에이전트 전문 상담사와의 연결 서비스는 월요일~토요일 기준 오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지원한다. 다른 고객과의 상담이 길어진 경우 연결이 장시간 지연될 수 있다. 담당 직원과 연결이 되면 아이디와 이름, 전화번호 등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상담이 진행된다.

 

택시 이용 후 불편사항이나 택시 기사와의 분쟁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이용 기록에 대한 정보를 미리 준비해 두면 상황 전달 및 보다 빠른 서비스 안내가 가능하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카카오 T 긴급신고센터)로 직접 전화해 문의하는 경우 1599-9400번으로 연결해 통화하면 된다. 택시 블랙은 1번, 일반 대리는 2번, 기타 문의는 3번이다. 3번을 누르면 상담사와 연결된다. 품질 관리를 위해 통화 내용은 녹음되며,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는 긴급신고를 위한 서비스 지원센터이기 때문에 24시간 운영된다. 어플을 이용한 상담사와의 채팅과 마찬가지로 택시 탑승 정보 및 이용 기록을 미리 준비하면 보다 빠른 서비스 안내가 가능하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기사 신고

 

카카오택시 서비스 이용 시 기사와의 분쟁으로 불편함 또는 피해를 봤다면, 앞서 소개했던 고객센터 이용방법을 이용해 기사 신고가 가능하다.(앱 : 내 정보 >> 서비스 문의, 전화 : 1599-9400) 이용 중 분실물이 발생된 경우 예약정보(소속 회사명, 노선 정보, 탑승 위치) 및 물품 정보(예. 휴대폰 분실, 기종, 색상 등), 좌석 위치 등의 정보와 함께 카카오 T 고객센터로 접수.

 

카카오택시-고객센터-분실물-신고-방법
카카오택시-분실물-신고하기

 

카카오택시 자주 묻는 질문 Q&A

 

■ 카카오택시 이용 시 카드 등록은 필수인가요? 택시 및 대리, 내비 서비스의 경우 카드 정보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나머지 서비스는 카드 자동결제로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카드를 등록한 후 이용하는 것이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카드는 삼성, KB국민, 신한, 비씨, 씨티, 롯데, 하나(외환), NH농협,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등록 가능하다.(공용 법인카드는 농협, BC, 롯데, 신한, 삼성, 하나, KB국민, 현대 공용 법인카드만 등록 가능)

 

 

■ 잠금번호를 설정했는데, 번호 입력 5회 실패로 호출을 실패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잠금번호 입력 실패가 5회 이상 발생하면 보안을 위해 자동결제가 일시적으로 정지될 수 있다. 이 경우 카카오 T 고객센터로 문의해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친 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개명으로 본인인증이 실패한 경우라면, 통신사에 개명 신청을 한 후 카카오 T 고객센터로 문의할 시 상담원을 통해 진행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 카카오택시 탈퇴하고 싶어요. 카카오택시 이용은 본인 의사에 의해 언제든 그만둘 수 있으며, 탈퇴가 가능하다. 다만, 탈퇴 시 쿠폰이나 이용내역 등 계정 정보가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하다. 탈퇴는 [카카오 T 앱 >> 내정보 >> 프로필 선택 >> 카카오 T 탈퇴하기]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지원한다.

 

카카오택시-고객센터-전화번호-문의하기
카카오택시-고객센터-문의-방법-2가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