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카네스텐 연고 가격/사용법/사용상의 주의사항 A to Z(카네스텐 크림 가격)

728x170

카네스텐 연고 가격

 

카네스텐 연고는 흰색의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일반 의약품으로, 의사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카네스텐-연고-가격-사용-방법-안내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6 개월이며, 완전한 치료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충분한 기간 동안 규칙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카네스텐 연고 가격/효능/효과

 

카네스텐은 백선이나 어루러기, 피부칸디다증, 칸디다성 외음염 및 칸디다성 귀두염 등 피부사상균, 효모 곰팡이, 기타 진균에 의한 피부진균증 치료에 주로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진균류에 중복감염된 피부질환이나 코리네박테륨에 의한 홍색음선 등에도 카네스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홍색음선은 피부의 최상층이 세균에 감염되는 질환으로, 감염 시 불규칙한 형태의 분홍색이나 갈색 반점이 생기고 피부가 얇게 벗겨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카네스텐 연고 가격은 1만원 내외로, 약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곳은 9000원~1만원 사이지만, 12000원대에 판매되는 곳도 있습니다.

 

카네스텐-연고-효능-효과

 

카네스텐 사용법/사용상의 주의사항

 

카네스텐 연고/크림은 완전한 치료 효과를 얻기 위해서 충분한 기간 동안 규칙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진균학적으로 완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모든 증상이 사라진 뒤에도 일반적으로 약 2주간 치료를 계속하는 것이 좋으며, 치료기간 이후에도 임상적인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진단을 다시 해야 합니다.

 

 

1일 1~3회 환부(질환부위)에 얇게 바르고 문질러 주면 되는데, 치료기간은 질환의 정도와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피부진균병은 보통 3~4주, 어루러기는 1~3주, 홍색음선은 2~4주, 칸디다성 외음염 및 칸디다성 귀두염은 최소 1~2주는 꾸준히 규칙적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네스텐-연고-환부-얇게-바르고-문지르기
질환별-치료기간

 

카네스텐은 실신이나 저혈압, 호흡 곤란,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나 수포(물집), 불편감 또는 통증, 부종(부기), 홍반(붉은 반점), 자극, 박피/박리(벗겨짐), 가려움증, 발진, 따끔거림 또는 작열감(화끈감), 찔린 상처, 피부건조감, 발적, 피부염 미란(짓무름), 구진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네스텐 연고/크림 사용으로 인해 자극 또는 민감성이 나타나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사용을 중지하고 병원을 내원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환부에 접촉되는 수건, 옷, 양말 등은 매일 갈아주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되며 다른 부위나 다른 사람에게로 전염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환부-접촉-옷-세탁

 

카네스텐 연고/크림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박편이 제거되도록 환부를 씻은 후 수분이 남아 있지 않도록 하며 특히, 무좀이 있는 발가락 사이를 완전히 건조시켜야 합니다.

 

산성에서 칸디다균의 증식이 잘 되므로 칸디다증일 경우에는 산성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으며, 의사의 지시가 없는 한 밀봉붕대법 또는 포장법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밀봉붕대법 이란? 상처를 공기에 바로 노출 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 상처 위에 거즈나 붕대 등 다른 물질을 대고 덮어서 치료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용법/용량대로 투여하거나 의사 또는 약사가 지시한 대로 사용할 경우에는 주요 성분인 클로트리마졸이 아주 미량만 전신적으로 흡수되므로 전신적인 이상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카네스텐-주성분-클로트리마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