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집전화 고장신고 전화번호/운영시간(KT 집전화 고장신고)

728x170

집전화 고장신고

 

집전화-고장신고-전화번호-운영시간-안내

 

요즘엔 휴대폰이 보편화 되어 집에 일반전화를 별도로 두는 경우가 적다 보니, 집전화가 고장나거나 통화 품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어디에다 연락을 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전화 고장신고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고장 수리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KT 또는 SK 브로드밴드 등 통신사별로 고장 신고 전화 번호는 다릅니다.

 

집전화-고장신고-통신사-as-접수

 

KT 집전화/일반전화 고장 신고

 

집전화는 여러 통신사가 있지만, 보통 KT가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KT 집전화 고장 신고 전화번호는 100번으로, 일반전화 이용 시 국번 없이 100번을 누르면 됩니다.

 


 

일반전화(집전화)가 아닌 휴대폰을 통해 전화하는 경우 '지역번호 + 100'(KT 핸드폰에서 무료) 또는 080-000-1618(무료)으로 연락하면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kt-홈상품-고객센터-전화번호-안내

 

고장 신고 및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일반 상담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2: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이사를 하는 경우 100번 고객센터로 접수하거나 가까운 플라자로 방문 또는 KT 홈페이지를 통해 이전 접수신청을 하면 이사 가는 곳에서도 동일하게 집전화(일반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평일-토요일-운영시간-안내

 

▶ 집전화 신청하면 전화기 제공해 주나요?

 

일반 전화(집전화)의 경우 전화기는 별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전화기는 사용자가 직접 구매해야 합니다.

 

 

▶ 집전화 명의변경

 

집전화를 비롯해 인터넷전화는 명의를 받을 분이 전화설치 장소에서 실제 이용하는 경우 또는 명의를 주는 사람/ 받는 사람이 가족관계일 경우 등에 한해 제한적으로 가능합니다.

 

집전화-명의변경-필독사항-안내

 

집전화 명의를 변경하는 경우 명의를 주는 분과 받는 분의 신분증 확인을 통해 본인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개인과 법인간의 3개월 내 재 명의변경의 경우는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명의 변경 조건에 따라 구비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KT고객센터(☎ 100번)로 연락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의-재변경-제한-기간

 

▶ 계약자 본인이 아닌데, KT 집전화를 해지하려면?

 

KT 집전화 서비스를 대리인이 해지 신청할 경우 하실 경우 계약자 인감증명서, 계약자 인감 날인된 위임장 또는 인감, 대리인 신분증을 구비해 케이티플라자를 방문하여 해지 신청해야 합니다.

 

집전화-해지-대리인-방문-구비서류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