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집거미 퇴치 베스트 방법은?(거미가 싫어하는 것)

728x170

집거미 퇴치

 

집을 아무리 청결히 청소하고 유지한다 해도 구석진 곳이나 사람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외진 곳에는 집거미가 살 수 있다.

 

집거미-퇴치-하는-방법-안내

 

집거미는 거미집을 치워도 어느샌가 다시 지어져 골치가 되곤 한다. 사실 거미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기는커녕 모기나 파리 등 해충을 잡아먹는 좋은 벌레지만 집안에 거미가 있다면 꺼림칙한 것은 어쩔 수 없다. 만약 집에서 거미를 발견했다면 어떻게 없애는 것이 좋을까?

 

 

집거미 퇴치방법 [1] 계피

 

집거미를 퇴치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거미가 싫어하는 향을 거미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 곳곳에 놔두는 것이다.

 

계피 향은 거미를 비롯해 많은 벌레가 싫어하는 대표적인 향으로, 집먼지 진드기까지도 없애는데 유용하게 활용된다. 계피와 알코올을 섞어 하루 정도 숙성시킨 뒤 천연 계피 살충제를 만들어 분무기에 넣어 사용해도 되고, 계피를 망에 넣어 집안 곳곳에 놔둬도 집거미나 각종 벌레를 퇴치할 수 있다.

 


 

계피로 만든 벌레퇴치 스프레이는 몸에 직접 뿌리거나 옷, 방 등에 뿌리면 된다. 천연 성분이라 휘발성이 강하므로 1~2시간마다 뿌려야 한다. 집 주변에 말린 계피나 계피 가루를 뿌려두는 것만으로도 거미들이 집으로 다가오는걸 어느정도 막을 수 있다.

 

계피-4개-이미지

 

집거미 퇴치방법 [2] 식충식물

 

스스로 벌레를 잡아 먹는 식충식물을 활용해 집거미를 퇴치하는 방법도 있다.

 

식충식물은 거미 외에도 모기나 파리, 개미 등의 벌레까지도 잡아 먹는다. 가장 유명한 식충식물은 파리지옥과 끈끈이주걱으로, 파리지옥은 톱니 모양으로 생긴 잎사귀 안에 있는 감각모를 건드리면 트랩이 조개처럼 닫히면서 화액을 내뿜어 벌레를 잡는다.

 

파리-지옥-식물-이미지

 

끈끈이주걱은 잎의 점액으로 벌레를 사냥한다. 식충식물은 하루에 먹는 벌레의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식충식물로 집거미나 벌레를 퇴치하려면 거실에 최소 10개 이상은 키워야 한다.

 

 

집거미 퇴치방법 [3] 레몬 귤껍질

 

레몬이나 귤껍질, 오렌지도 집거미를 퇴치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된다.

 

먼저 과육을 준비한 후 껍질을 벗겨내고 잘게 자른 다음 끓인 물을 부어 하루 정도 우려낸다. 이것을 분무기에 넣어 집 주변에 뿌려주면 되는데, 바싹 말린 오렌지와 레몬 껍질을 모아서 태워도 집거미가 가까이 오는것을 꺼린다. 레몬 껍질을 거미가 있을 만한 구석진 곳이나 구멍, 창문틈, 통풍구, 문 밑 등지에 비벼주는 것 역시 거미 퇴치에 효과적이다.

 

 

페퍼먼트를 물과 혼합한 후 분무기를 이용해 집 주변에 뿌려 놓거나 방향제처럼 오일에 담근 후 면봉을 꽂아둬도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박하맛이 나는 멘솔을 오일에 희석시켜 뿌려주거나 유칼립투스 나무를 집안에서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거미를-향해-분무기를-뿌리는-이미지

 

집거미 퇴치방법 [4] 진공청소기

 

눈에 띠는 집거미나 알주머니를 효과적으로 퇴치하는 방법은 진공 청소기로 빨아들이는 것이다.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집거미 퇴치는 개체수가 많지 않을 때 효과적인데, 집거미가 집안에 들끓을 때는 효과가 반감된다.

 

천정에 거미집을 짓고 사는 집거미는 끈끈이 덫이 큰 효과가 없지만, 땅에서 사는 거미는 끈끈이 덫이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거미가 들끓고 스스로 취한 조치로는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면 전문 업체에 연락해 강력한 화학 살충제로 집거미를 퇴치하는 것이 좋다.

 

청소기-이용-집거미-제거-이미지

 

전문 살충제는 너무 강해서 인체에도 영향을 줄수 있는만큼 약효가 떨어질 때까지는 며칠 동안 집을 비워두는 것이 좋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집거미 퇴치제를 활용해도 도움이 되는데, 분무형 살충제는 뿌린 후 거미가 스스로 뿌려진 살충제를 통과해야 효과가 있다. 거미가 뿌려진 살충제를 피하면 효과가 없다.

 

 

집거미 퇴치방법 [5] 집청소

 

깨끗한 집은 거미가 숨을 곳이 적은데다, 설령 거미가 집안에 들어오더라도 오래 머물러 있지 않는다.

 

음식 부스러기가 집안 곳곳에 떨어져 있으면 개미 같은 해충이 꼬이고, 해충은 거미를 끌어들인다. 때문에 남은 음식을 내버려두는 것은 좋지 않다. 자주 바닥을 진공청소기나 빗질, 걸레질 등을 통해 청소하고 조리대와 테이블을 깨끗이 해야 하며, 더러워진 그릇을 오래도록 방치하지 않는다.

 

방바닥을-기어다니는-거미-이미지

 

오래된 신문지와 더러운 옷가지 더미는 어두운 곳을 좋아하는 거미가 숨어있기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잡동사니는 버리거나 깨끗이 정리하는 것이 좋다. 집 주변과 뒷마당에 심겨있는 관목, 나무, 담쟁이덩굴도 없애는 것이 집거미 퇴치에 도움이 되며, 거미가 실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틈새와 구멍을 미리 메우는 것이 좋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