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방법 A to Z [지식인 이용편]

728x170

지식인 질문 비공개

 

지식인-질문-비공개-설정-방법-안내

 

네이버 지식인 이용 시 질문에 답변이 하나라도 등록된 경우 질문의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 하지만, 질문자가 원하는 경우 게시글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은 PC에서만 서비스가 지원되며, 질문 비공개 시 패널티로 내공 300점이 차감된다는 점을 감안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지식인-질문-비공개-패널티-검색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방법

 

① [프로필 바로가기] 링크 클릭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을 위해 먼저 [지식인]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메인 페이지에서 본인 아이디의 [프로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지식iN' 사이트는 네이버를 비롯해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에서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접속 링크를 손쉽게 Search 할 수 있습니다.

 

지식인-사이트-키워드-검색-링크-클릭

 

② 질문 선택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에 현재 보유한 내공 점수 및 활동 증명서, 내공 순위 등의 정보가 표시되고, 하단에 '나의 답변' '나의 질문' '오픈사전' 섹션이 표시됩니다.

 

 

'나의 질문' 카테고리 안에 표시된 하위 항목 중 지식인 질문 비공개를 설정할 질문을 찾아 링크를 클릭합니다.('더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질문한 항목을 보다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식인-나의-질문-선택

 

③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질문'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단추모양의 더보기(●●●)아이콘을 클릭한 후 [질문비공개] 항목을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네이버 지식인 질문 비공개는 월 3회만 진행할 수 있으며, 매달 1일에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질문 비공개 설정 시 더 많은 이용자에게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는 점을 감안하여 내공 300점이 차감 됩니다.(패널티)

 

지식인-더보기-질문-비공개-클릭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시 다시 '공개'로 변경해도 차감된 내공 및 설정횟수는 복구되지 않습니다.(지식인 질문 비공개 전 반드시 숙지 바랍니다.)

 

 

'지식iN 성지' 또는 '아하 그렇구나' '테마베스트' '지식iN 전당' 등의 추천 Q&A로 설정된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네이버-질문-비공개-공개-전환

 

비공개로 설정된 질문의 답변자가 해당 질문을 대표 답변으로 설정한 경우,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시 대표 답변이 해지 되며 알림으로 전송됩니다.

 

지식인 비공개 질문은 '목록에서 제외'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지식인-질문-비공개-설정-전-알아둘-점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