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젠리 위치조작 설정 가능? 불가능? 팩트체크!!

728x170

젠리 위치조작

 

젠리를 사용하면 친구의 위치가 어디인지, 그리고 친구가 내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족쇄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젠리-위치조작-설정-여부-확인-안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내가 상대방에게 위치를 공유하고 싶지 않을때 젠리 위치조작 또는 설정을 통해 이를 반영하고 싶어합니다. 오늘은 젠리 위치 조작 가능여부 및 젠리 위치조작과 같은 효과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젠리 위치조작 가능 여부

 

결론적으로 말하면 젠리 위치조작은 할 수 없습니다. 가령 실제 위치는 부산인데, 젠리 위치를 서울이나 다른 지역으로 혹은 같은 지역이더라도 다른 위치로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젠리는 GPS 위치 기반 앱으로, GPS가 켜져 있다면 그 위치를 표시하게 되며 설정을 통해 위치조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안개모드와 유령모드, 얼음모드를 통해 위치를 상대방에게 제한적으로 표현할 수는 있습니다.

 


 

Zenly, 젠리는 친한 친구들과 더욱 재미있게 소식을 주고받고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앱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이유로 가끔은 실시간 위치 정보를 자세하게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유용한 기능이 젠리 안개모드와 유령모드 입니다. 유령모드는 언제든지 공개 대상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1명, 전체 또는 일부 친구에게만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젠리-위치조작-설정-불가능
젠리-안개모드-유령모드-얼음모드

 

젠리 투명 모드는 정확한 위치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반면, 안개 모드는 대략적인 범위의 위치 정보가 임의로 공개됩니다. 공개 범위는 실제 위치에서 대략 10m 내지 1.2km까지입니다.

 

얼음 모드는 유령 모드 설정 이전의 마지막 실시간 위치 정보에서 업데이트가 멈춥니다. 젠리 유령 모드는 내 프로필의 오른쪽 위에 있는 유령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령 모드 설정에 관한 변경사항이 곧바로 적용되려면, 온라인 접속(WiFi 또는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설정된 변경사항은 온라인에 접속되는 순간 업데이트 됩니다.

 

유령 모드는 실시간 위치 정보의 공개 수준에 따라 안개 모드나 얼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령 모드를 설정할 때 친구들에게 알림이 전송되지는 않습니다.

 

젠리-안개모드-공개-범위

 

특히 얼음 모드로 설정하는 경우에는 친구들이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지도 핀은 설정 변경 이전에 Zenly에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장소에 그대로 고정됩니다.

 

그러나 안개 모드로 설정하는 경우, 친구들이 회원님의 지도 핀 오른쪽 아래에서 대략 이 근처에 있음을 가리키는 파란 안개 아이콘(아래 이미지)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안개모드는 상대방이 설정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젠리 감시건수란?

 

젠리 감시 건수 기능은 친구들이 지난 24 시간 동안 내 위치를 조회한 횟수를 표시합니다. 숫자를 누르면 위치가 조회된 횟수와 함께, 위치를 조회한 친구들의 수가 나타납니다.

 

친구들의 수가 3명을 초과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숫자가 공개됩니다. 숫자는 지도 핀이 친구들의 지도에서 중앙 또는 거의 중앙에 위치할 때 올라가며 친구들이 지도를 확대하거나 회원님의 지도 핀을 클릭하는 것은 숫자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친구들이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을 때 젠리 감시건수 숫자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 조횟수는 모든 친구들이 조회한 횟수의 총합으로, 특정 친구가 위치를 몇 번 조회했는지, 또는 구체적으로 누가 위치를 조회했는지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젠리-감시건수-조회수-조회자-확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