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 DM 읽음 표시 안뜨는 이유 2가지

728x170

인스타 DM 읽음 표시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말풍선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지만, 경우에 따라 읽음 표시가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dm-읽음-표시-안뜨는-이유-안내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상대방이 실제로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스에 따라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했음에도 읽음표시가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뜨지 않는 이유

 

인스타그램은 DM(디엠)을 전송해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DM은 Direct Message(다이렉트 메시지)의 약자입니다.

 

인스타 DM을 보내고 상대방이 디엠을 읽으면 메시지 우측 아래에 '읽음' 표시를 통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다는 것을 표시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디엠을 읽었더라도 읽음 표시가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 DM(디엠)을 받은 상대가 팔로우를 하지 않으면 메시지를 읽었다하더라도 '읾음'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본인은 상대를 팔로우하고, 상대는 본인을 팔로우 하지 않았을 경우 DM 전송시 상대는 수락/삭제/거절 중 하나를 택일 하게 됩니다.

 

인스타-dm-상대-수락-거절-삭제-메뉴-택일
인스타-dm-읽음-표시

 

▣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상대가 수락을 눌러야 표시됩니다.

 

상대가 DM(디엠) 메시지를 읽었더라도 수락을 누르지 않거나 거절/삭제할 경우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뜨지 않습니다.

 

물론 상대가 DM을 읽거나 확인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락을 누르지 않았다면 DM을 읽었더라도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뜨지 않는 두번째 이유는 상대가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끈 상태에서 DM을 확인한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팔로우를 했더라도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끄고 비행기 모드를 실행한 후 내가 보낸 인스타 디엠(DM)을 읽은 경우라면 에도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뜨지 않습니다.

 

휴대폰-비행기모드-실행-후-dm-확인

 

이는 인스타외에도 카카오톡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행기모드 등으로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OFF한 후 DM을 읽으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더라도 읽음 표시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메시지에 읽음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인스타에서 디엠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는 내가 직접 촬영했거나 라이브러리에서 업로드한 사진 또는 동영상, 피드에 표시되는 게시물,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 프로필, 텍스트, 해시태그 등입니다.

 

 

내가 팔로우하지 않은 상대방에게도 인스타 DM(디엠)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에게 디엠(DM)을 보내면 받은 메시지함에 요청으로 표시됩니다. 상대방이 메시지 요청을 수락하면 이후 내가 보낸 메시지는 상대방의 받은 편지함에 보관됩니다.

 

팔로우하지-않은-상대방에게-dm-전송-가능-유무

 

팔로워(follower)는 나를 따르는 사람의 수를, 팔로잉(following)은 내가 따르는 사람의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 팔로우할 상대방을 찾아서 본인이 등록하면 상대는 내 팔로잉이 되고, 다른 사람이 나를 등록하면 상대는 내 팔로우가 되는 것입니다.

 

 

계정에 팔로워 수가 많다는 것은 상대방의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기가 높은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일수록 팔로워 수가 많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등록하면 팔로워가 되는데, 상대방 계정에는 팔로잉 버튼이 생성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맞팔로우가 가능하지만, 상대방이 선택을 하지 않고 그대로 놔둘수도 있고 거절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팔로워수-증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