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만들기 [글자 없이 비워두는 방법]

728x170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인스타그램은 게시물 외 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하이라이트는 그중 하나로, 하이라이트 기능을 이용하면 24시간이 지난 스토리도 내 피드에 '박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게시물은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하이라이트는 스토리를 모아놓는 기능으로, 프로필 화면에서 피드 위에 위치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Q&A

 

▶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공백 어떻게 만드는 건가요?

 

인스타 하이라이트 생성 시 제목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고 저장할 경우 게시물 중간에 '하이라이트'라는 문구가 표시되는데, 공백을 설정하면 글자가 노출되는 부분을 비워둘 수 있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을 만들 때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띄어쓰기로 제목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하이라이트 공백은 제목을 띄어쓰기로 채운다고 해서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을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 ◀ 대괄호 안에 삽입된 공백 부분을 휴대폰에서 1~2초간 눌러 복사한 다음 하이라이트 제목 부분에 붙여 넣으면 간단히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정할 하이라이트 커버 사진을 선택한 다음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이라이트 제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대괄호 안 복사·붙여 넣기

 

 

▶ 내 스토리 하이라이트는 누가 볼 수 있나요?

 

하이라이트로 추가한 스토리는 원본 스토리가 사라지더라도 본인이 삭제하기 전까지 계속 하이라이트로 표시됩니다.(스토리에 공유하는 사진과 동영상은 하이라이트로 추가하지 않는 한 피드와 프로필에서 24시간 후 사라집니다.)

 

 

내 스토리를 볼 수 있도록 허용한 사람은 내가 만들고 게재한 하이라이트도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 공개 범위는 계정 공개 범위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공개 계정은 누구나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전환 시 유의할 점은?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면 나에게 팔로우 요청을 보내 승인된 사람들만 내 게시물이나 팔로워 리스트 또는 팔로우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게시물을 비공개로 설정하기 전에 이미 나를 팔로우하던 사람에게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그 사람을 차단하면 됩니다.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도 나에게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비공개 게시물을 소셜 네트워크(SNS)에 공유할 경우 해당 네트워크에서 본인이 설정한 공개 범위에 따라 게시물이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stagram에서 비공개로 설정한 게시물을 Twitter에 공유할 경우 내 트위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에게 해당 게시물이 공개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