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방법(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장점)

728x170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인스타그램은 개인소통 공간이기도 하지만, 대표적인 바이럴 마케팅 공간으로 고객수를 늘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이 필수입니다.

 

인스타-프로페셔널-계정-전환-방법-안내

 

바이럴마케팅이란 블로그나 카페, SNS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을 말하는 것으로, 기업에서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장점

 

인스타그램은 개인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은 말 그대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비즈니스를 하기에 최적화된 계정을 뜻합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최근 7일간 방문한 사람의 수를 한눈에 알아보기도 간편합니다. 또한, 광고를 설정 및 광고 성과 또한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사업이 아닌 인스타그램을 취미로 하는 사람도 최근 7일간 방문한 사람의 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면 게시물 예약 서비스가 제공돼 여유 시간 동안 쉽게 게시물을 지정하여 매일 정기적으로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시물 예약 기능은 페이스북에서도 운영하는 기능이며, 게시물의 시간 및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예약 서비스는 인스타그램 스케줄러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과 사업자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는데, 이경우 게시물 성과 추적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은 분석 도구인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액세스 권한이 제공됩니다.

 

인스타-프로페셔널-계정-인사이트-분석도구-액세스-제공
게시물-성과-추적-가능

 

인사이트에서는 좋아요를 비롯해 댓글, 공유 현황 및 웹사이트 방문자 수, 브랜드를 언급한 사람 수, 콘텐츠로 인해 발생한 수익, 팔로워 연령 그룹 및 위치 등과 같은 여러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

 

혹시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하단에 '더 보기' 혹은 'Swipe Up'이라고 표시된 것을 본적이 있나요? 이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기능으로 메시지를 클릭하면 웹페이지 혹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라면 웹사이트 혹은 파트너의 웹사이트 링크를 이 기능을 통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방법

 

▣ 프로필 수정 버튼 클릭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을 위해 먼저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한 후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 [프로필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화면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메인 화면 하단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이동됩니다.

 

프로필-수정-버튼-클릭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버튼 클릭

 

프로필 수정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화면 중간에 위치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문구를 클릭합니다. 전환 가능한 계정 유형은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크리에이터는 공인 및 콘텐츠 제작자,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에게 적합한 계정 유형이며, 비즈니스 계정은 판매점 혹은 지역 비즈니스, 브랜드, 단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많이 선택한느 계정 유형입니다. 어느것을 선택하든 진행절차는 대동소이하며, 본인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페셔널-계정으로-전환
다음-버튼-클릭

 

▣ 카테고리 선택

 

여기서는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 [비즈니스] 계정을 선택해 진행됩니다. 유형을 선택하면 제공되는 서비스가 간략히 표시됩니다. [계속] 버튼을 탭합니다.

 

다음 단계는 카테고리 선택입니다. 추천 카테고리로 6가지 항목이 표시되지만, 카테고리 검색을 통해 Search도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는 프로필에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비즈니스-도구
추천-카테고리-선택

 

▣ 연락처 검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연락처 정보 검토 화면이 표시됩니다. 연락처 옵션은 사람들이 연락할 수 있도록 프로필에 표시되는 부분으로 정확하게 입력해야 혼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락처 옵션은 언제든지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옵션 선택이 완료됐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 단계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단계입니다. 페이지 제목은 사람들이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유추할 수 있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페이지 만들기에서 선택되는 카테고리는 비즈니스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페이지 제목 및 카테고리 선택이 끝났다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에 연결하고 싶지 않다면, [지금 Facebook에 연결 안 함] 문구를 클릭하면 됩니다.

 

연락처-정보-검토
페이스북-페이지-만들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