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설정 A to Z!!

728x170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비공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설정 시 친구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이는 내 팔로워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팔로워-비공개-설정-안내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는 사생활 보호를 위해 유용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 등 SNS의 경우 팔로워 비공개를 설정하지 않고 모두 공개로 설정할 경우 일명 파도타기를 통해 내 프로필과 사진들을 무분별하게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설정방법

 

▣ [더보기] 버튼 클릭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를 위해 먼저 인스타 앱을 실행한 후 내 프로필로 이동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프로필은 휴대폰 하단에 위치한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이동됩니다.

 


 

[더보기] 버튼은 '三' 아이콘으로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프로필 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인스타-계정-더보기-메뉴-클릭

 

▣ [설정] 항목 클릭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보관 및 인사이트, 내활동, 네임 태그 등의 카테고리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화면 맨 아래 톱니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인스타그램-더보기-설정-메뉴-선택

 

▣ [공개 범위] 항목 선택

 

[설정]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카테고리 항목 중 [공개범위]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공개범위] 항목은 화면 중간쯤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개범위] 페이지로 이동한 후 순차적으로 [계정 공개 범위] 항목을 탭합니다. 공개범위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공개'로 설정돼 있습니다.

 

인스타-설정-공개-범위-메뉴-클릭
인스타그램-연결된-연락처-계정-공개-범위-메뉴-클릭

 

▣ 계정 공개 범위 비공개 설정

 

계정 공개 범위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단추모양 아이콘을 눌러 계정을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합니다.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하면 내가 승인한 사람만 내 사진과 동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계정 공개 범위를 비공개로 설정해도 기존 팔로워들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은 비공개로 설정할 수 없으며,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려면 먼저 개인 계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인스타-비공개-계정-설정

 

전체 공개 계정의 경우 누구나 회원님의 사진과 동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지 못하게 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차단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공개 범위를 비공개로 설정하면 내가 팔로워로 승인한 사람들만 사진과 동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있으며, 내가 팔로워로 승인하지 않은 사람은 좋아요와 댓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웹에서 내 Instagram 프로필과 사진을 볼 수 있는 사람은?

 

게시물을 전체 공개로 설정하면 누구나 웹에서 instagram.com/[사용자 이름]을 방문해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게시물을 비공개로 설정하면 Instagram에 로그인되어 있으며 승인된 팔로워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게시물-좋아요-설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