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전송 된다? 안된다? [팩트체크]

728x170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은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팔로우 취소 시 이를 알려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면 알림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팔로잉을 하게 되는 경우라면 상대방에게 알림을 전송하지만, 원칙적으로 팔로우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알림을 전송하지 않습니다.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상대방에게 전송되는 경우

 

상대방이 팔로우 취소 알림을 전송 받는 경우는 Follower Analyzer for Instagram과 같은 어플을 이용하는 경우로, 해당 어플은 본인 계정의 팔로워나 팔로잉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팔로워·팔로잉 관리 어플은 Follower Analyzer for Instagram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기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결하면 메인 화면 하단에 '팔로우백을 하지 않은 사람' 항목이 표시됩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일방적으로 본인을 언팔(팔로우 취소)한 인원의 명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팔이란? 팔로우 하는것을 취소 혹은 끊는다는 의미로, 구독을 안 하겠다는 행위입니다. 팔로우백(Follow Back)은 누군가 나를 팔로우하면 그 상대방을 자신도 팔로우해주는 것을 뜻합니다.

 

 

인스타그램 이용 Q&A

 

▶ 인스타그램은 언제 기기에 푸시 알림을 전송하나요?

 

인스타그램이 푸시 알림을 전송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5가지 사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나를 팔로우한 경우, 그리고 누군가 내 사진이나 동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면 푸시 알림이 전송됩니다.

 

 

또한 누군가 댓글에서 나를 언급하거나 메시지를 보낸 경우, 누군가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거나 IGTV 동영상을 게시한 경우에도 기기에 푸시 알림을 전송해 줍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삭제할 수 있나요?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한 후 프로필로 이동, 화면 상단에서 팔로워를 클릭해 Android 및 iPhone용 Instagram 앱의 팔로워 리스트에서 사용자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팔로워는 내가 본인을 삭제했다는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 더 이상 나를 팔로워할 수 없도록 상대방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인스타그램은 내가 차단한 사실을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내 비공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고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게시물이 해당하는 해시태그 페이지에 전체 공개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승인된 팔로워만 해시태그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내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