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의미 3가지(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인스타 차단당하면)

728x170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오랜기간 서로 팔로우하고 DM(Direct Message)까지 주고 받던 사이인데, 어느날 부턴가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란 문구가 뜨면서 연락이 안된다면? 이건 어떤 의미?

 

인스타-사용자-찾을-수-없음-의미-바로알기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을 의미하는 문구가 뜬다면, 더 이상 상대방과 대화나 연락이 불가능한 상태라는 것을 나타낸다. 해당 문구가 뜨는 경우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어느 경우라도 내가 설정을 변경한다던지 조작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의미 [1] 차단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을 의미하는 문구가 팝업창으로 표시됐다면, 가장 먼저 의심해 볼 수 있는 건 상대가 나를 차단한 경우이다.

 

모든 SNS가 그러하듯 인스타그램도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 차단 기능은 스팸성 계정이나 연락하고 싶지 않은 사람의 메세지나 연락을 막는데는 효과적인 기능이지만, 차단을 당하는 입장에서는 당황스럽고 때에 따라서는 기분이 많이 언짢을 수 밖에 없다.

 


 

상대에 의해 인스타그램이 차단당하면 이름과 아이디로 상대방을 검색할 수 없다. 검색 시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와 함께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표시된다.

 

만약 내 계정이 아닌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는 상대방의 이름과 아이디가 검색된다면 확실히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이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팔로워 목록에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아이디를 찾을 수 없으며, 상대방 프로필에 들어가도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는다.

 

계정-사용자-차단-설정
인스타그램-사용자-차단-설정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의미 [2] 계정 비활성화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을 의미하는 문구가 팝업창으로 표시된다면, 다음으로 상대방 계정이 비활성화 됐을 경우를 생각할 수 있다.

 

계정 비활성화는 상대방이 의도적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본인 의사와는 상관없이 운영정책 위반으로 강제로 집행될 수도 있다. 본인 의사와는 상관없이 운영정책 위반으로 계정이 비활성화 됐다면, 이의제기 후 적절히 소명하면 계정이 풀리지만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계정이 살아나지 않는다.

 

인스타그램-계정-비활성화-설정
인스타그램-계정-비활성화-안내-메시지

 

설정을 통해 계정을 비활성화 한 경우라면 상대방이 로그인 해 설정변경을 통해 계정을 재활성화 하면 검색이 가능하다. 일시적으로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것은 일주일에 한번만 할 수 있다. 비활성화 된 계정은 재활성화 될 때까지 계정이 숨겨진다.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의미 [3] 탈퇴

 

계정 비활성화와는 달리 탈퇴는 계정을 아예 없앤 경우로 상대방이 재가입 하지 않는 이상 친구를 맺거나 연락을 할 수 없다.

 

인스타그램-계정-삭제-이유-선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탈퇴하면 사진이나 댓글, 친구관계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다. 또한 이후 다른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 때 같은 사용자 이름으로 다시 가입할 수 없다. 때문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탈퇴하고 싶다면 먼저 계정 비활성화를 먼저 해본 후 시간을 가지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