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인스타 메세지 삭제 방법 A to Z(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세지 삭제)

728x170

인스타 메세지 삭제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수신한 메세지 또는 주고 받은 메시지 내용은 받은 메시지함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인스타-메세지-삭제-방법-안내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이 보낸 인스타 메세지는 받은 메시지함에 요청으로 표시됩니다. 메시지 요청을 허용하면 이후 해당 사용자가 보내는 메시지가 받은 메시지함에 바로 보관됩니다.

 

 

인스타 메세지 삭제

 

▣ 수신함 아이콘 클릭

 

인스타 메세지 삭제 실행을 위해 먼저 모바일 기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 후 수신함 아이콘을 탭합니다.

 


 

메세지 삭제를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이며, 수신함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종이 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받은-메시지함-메뉴-클릭

 

▣ 전체 메세지(메시지) 삭제

 

인스타 메세지는 전체를 삭제할 수도 있고, 대화창을 연 다음 일부 채팅 내용만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메시지 내용이 포함된 상대방 채팅방 또는 프로필을 찾은 후 1~2초간 길게 탭합니다.

 

인스타그램-다이렉트-메시지

 

설정 팝업창이 화면에 표시되면 [삭제] 항목을 클릭합니다.

 

 

채팅을 삭제하면 받은 메시지함에서 채팅이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사람의 받은 메시지함에는 내용이 계속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받은-메시지함-채팅-삭제

 

▣ 일부 메세지(메시지) 삭제

 

채팅방 리스트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져 있는 대화방을 탭합니다.

 

대화방에서 삭제할 문구를 찾은 후 1~2초간 길게 클릭해 줍니다.

 

인스타그램-채팅방-내용-삭제

 

[메시지 보내기 취소] 항목을 탭하면 대화방에서 해당 문구가 삭제됩니다.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하면 메시지가 대화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만, 메시지를 받은 사람들이 이미 메시지를 확인했을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메시지-보내기-취소-메뉴-클릭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대화를 삭제하면 더 이상 받은 메시지함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만, 메시지 보내기 취소와 삭제는 엄연히 다릅니다. 삭제된 메시지는 내 대화방에는 더 이상 표시되지 않지만 대화에 참여 중인 다른 사람은 여전히 대화를 볼 수 있습니다.

 

 

Instagram Direct를 이용한 그룹 메시지는 최대 32명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그룹 대화에 추가된 사람은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을 제외한 이전 대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최대-그룹대화-참여-인원수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