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안뜨는 이유!!

728x170

인스타 디엠 읽음

 

인스타 디엠을 보냈는데, 읽음 표시가 뜨지 않나요? 상대방이 내가 보낸 디엠을 읽었다 하더라도 읽음 표시가 뜨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디엠-읽음-표시-오류-이유

 

인스타 사용자라면 상대방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거나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또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디엠을 보내기도 하는데, 읽음 표시가 뜨지 않아 속상한 일을 겪곤 합니다.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안뜨는 이유

 

인스타그램은 디엠(DM)을 사용하여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디엠은 Direct Message (다이렉트 메시지)의 약자 'DM'을 말합니다.

 

인스타에서 디엠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는 내가 직접 촬영했거나 라이브러리에서 업로드한 사진 또는 동영상, 피드에 표시되는 게시물,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 프로필, 텍스트, 해시태그 등입니다.

 


 

인스타 디엠을 보내고 상대방이 내가 보낸 디엠을 읽으면 메시지 아래에 '읽음' 표시를 통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다는 것을 나타내 줍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디엠을 읽었음에도 메시지 아래에 '읽음' 문구가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 디엠을 받은 상대가 팔로우를 하지 않으면 메시지를 읽었다하더라도 '읾음'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dm-읽었을-때-표시
인스타그램-디엠-읽음-미표시-이유

 

또한 상대방이 팔로우를 했더라도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끄고 비행기 모드를 실행한 후 내가 보낸 인스타 디엠을 읽은 경우에도 '읽음' 표시가 메시지 아래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비행기 모드를 통해 메시지를 읽을 경우 카카오톡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더라도 읽음 표시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메시지 옆에 숫자 '1'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인스타 디엠 Q&A

 

▣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에게 인스타 디엠을 보낼 수 있나요?

 

내가 팔로우하지 않은 상대방에게도 디엠을 보낼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Instagram Direct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그 사람의 받은 메시지함에 요청으로 표시됩니다. 상대방이 메시지 요청을 허용하면 이후 내가 보낸 메시지는 상대방의 받은 편지함에 보관됩니다.

 

dm-의미-바로알기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이 보낸 메시지는 받은 메시지함에 요청으로 표시됩니다. 메시지를 거절하거나 허용하려면 해당 메시지를 왼쪽으로 살짝 밀거나(iOS) 메시지를 길게 누른(Android) 다음 삭제 또는 수락을 선택합니다.

 

화면 하단에서 모두 삭제를 눌러 모든 요청을 한 번에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 요청을 허용하면 이후 해당 사용자가 보내는 메시지가 받은 메시지함에 바로 보관됩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보낸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을 보려면?

 

내가 보낸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을 보려면 피드 오른쪽 상단에서 쪽지 아이콘을 누르고 대화를 누릅니다.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을 보내고 나면 해당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진과 동영상이 전달되고, 열리고, 다시 조회되었는지 또는 다른 사람이 스크린샷을 찍었는지는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메시지-전송-이미지

 

사라지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 메시지의 상태(예: 전달됨, 확인함, 다시 조회함, 스크린샷)도 Direct에서 대화의 일부로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룹 대화에서 내 메시지 상태가 표시된 곳을 누르면 그룹에 있는 각 대화 멤버의 메시지 조회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nstagram Direct에서 그룹 메시지에 추가할 수 있는 사람 수는?

 

Instagram Direct를 이용한 그룹 메시지는 최대 32명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Instagram Direct 그룹 대화에서 나가면?

 

그룹 대화에서 나가면 누군가 나를 다시 대화에 추가하지 않는 한 그룹 메시지를 받지 않게 됩니다.

 

연인간-인스타그램-활용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