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천MPhub 간선상차/출고 배송기간 [이천MPhub 위치]

728x170

이천MPhub 간선상차

 

 

이천MPhub 터미널은 행낭 전용터미널로, MP는 Multi Pint, 작은 화물 처리용 전용 터미널을 말합니다. 이천MPhub는 지역 MP 및 콘솔허브에서 발송된 물품들이 모이는 물류센터라 할 수 있습니다.

 

 

콘솔은 행낭포장을 의미합니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 있는 경우 하나의 꾸러미(행낭)에 묶어 목적지로 한 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천MPhub 위치

 

이천MPhub(소형 화물 처리용 터미널)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 인근 또는 경기도에서 집화된 후 행낭포장된 소형화물은 이천MPhub 터미널로 모일 확률이 높습니다.

 

 

행낭포장의 목적은 택배로 배송되는 물품의 파손 및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서지만, 물품 분류 및 묶음 포장 과정에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수취인 입장에서는 택배 배송이 지연되어 불편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이천MPhub 간선상차 의미

 

이천MPhub는 다른 콘솔허브나 MP서브터미널에서 행낭포장된 상품이 한 번 더 거쳐가는 터미널의 역할만 수행하기 때문에 보통은 머물다 가는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이천MPhub에 택배가 머무는 시간은 평균 1~2시간 내외로, 길어도 몇 시간에서 하루 내외면 지역 영업소 또는 지역 서브터미널로 택배가 전달됩니다.(간선하차 후 택배 이동)

 

 

이천MPhub 터미널에 도착한 택배는 입고 및 간선하차, 분류, 출고 및 간선상차 작업 후 지역 영업소로 이동합니다. 지역 영업소로 전달된 택배는 빠르면 당일, 늦어도 1~2일 내 수취인에게 전달됩니다.

 

 

간선하차는 택배를 싣고 내리는 트럭 또는 트레일러에서 물품을 내리는 일련의 과정을 말하며, 간선상차는 분류 및 행낭포장 등의 작업을 마친 택배를 트럭에 싣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분류 및 행낭포장이 완료된 택배는 트럭이나 트레일러에 상품을 상차해서 각 지역에 있는 서브 터미널로 보내는데, 이때 트레일러가 서브 터미널, 다른 허브 터미널로 가는 것을 출차한다고 말합니다.

 

 

배송 조회 시 이천MPhub 간선상차로 표시됐다면? 분류 및 행낭포장을 마친 택배가 수취인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빠르면 당일에도 택배 수령이 가능합니다.(적어도 1~2일 내 택배 수령 가능)

 

 

이천MPhub 택배 배송 관련 문의

 

이천MPhub는 CJ대한통운 소속 터미널로, 택배 배송과 관련된 문의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이며,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상담 업무를 지원합니다.(토요일 09:00~13:0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