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사꿈 꿈해몽 A to Z(새집꿈/큰집으로·작은집으로 이사가는꿈)

728x170

이사꿈 꿈해몽

 

이사꿈-꿈해몽-의미-바로알기

 

꿈 속에서 등장하는 집은 실제 거주 목적의 집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사업이나 관공서, 건물, 본인 몸이나 배우자, 가까운 이의 몸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꿈 속에서 이사를 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새롭게 사업 기반을 다지게 되거나 사업 내용을 바꾸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속-이사-의미-환경-변화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사업이 번창하고 추진하던 일들이 잘 풀려나가는 일종의 길몽(吉夢,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의 꿈) 입니다.

 


 

다만, 꿈에서 이삿짐을 한꺼번에 나르지 못하고 조금씩 조금씩 나누어 나르고 있었다면, 고민이 오래 지속 될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한 동안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합니다.

 

새집으로-이사하는-꿈-의미-바로알기

 

이사 가려고 집안 물건을 밖으로 내놓고 차에 싣는 꿈

 

집안에서 쓰던 물건의 의미는 각각의 용도별로 상징하는 것도 달라집니다.

 

손때 묻은 가구는 사랑의 문제를 나타내고, 새 가구를 사들이는 것은 생활이나 심리적인 면에서 새로운 환경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가구를 내가거나 파는 꿈은 삶이 곤궁해질 흉조로 여겨집니다. 이사가는 꿈을 꾸면 기본적으로 새 환경 속에서 생활하거나 담당하는 업무 내용이 변경되고 사업도 전환기를 맞이할 암시지만, 한편으로는 누군가에게 취직 등의 청탁을 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가구를-내가거나-파는-꿈-해석

 

큰집으로 이사하는 꿈

 

현재 본인이 살고 있는 집보다 큰집으로 이사를 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진급 발령, 당선, 자격 취득, 각종 시험 합격, 승진, 변동, 변화, 새 질서 등을 암시하는 길몽(吉夢)입니다.

 

 

작은집으로 이사하는 꿈

 

낡거나 오래된 집 또는 현재 살고 있는 규모보다 상대적으로 작은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퇴직이나 사업의 실패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거나 하는 일이 예상과 엇나간 방향으로 흘러 큰 시련이 닥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합니다.

 

작은집으로-이사하는-꿈-의미-바로알기

 

이사간 집에 새 장롱과 온갖 가재도구를 새로 들이는 꿈

 

장롱은 자신의 몸, 그 자체를 의미하는 것으로, 장롱에 흡집이 나 있거나 부서져 있으면 건강에 유의하라는 경고의 의미가 강합니다.

 

 

이사 간 집에 새 장롱과 온갖 가재도구를 새로 사들이는 꿈은 현재 자신의 삶과는 다른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됨을 암시합니다.

 

이사간-집에-새-장롱과-온갖-가재도구를-새로-들이는-꿈-의미

 

더군다나 이사간 집에 새 장롱과 온갖 가재도구를 새로 들이는 꿈은 운세가 대길하여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살 정도로 날로 발전을 이룰 징조로, 사업이 번창하여 큰 재력을 얻을 수도 있고 좋은 조건으로 이직을 하거나 승진을 할 수도 있으며, 취업 성공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사한-집에-새-물건을-들여놓는-꿈-의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