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환불 요청하기

728x170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환불 신청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은 언제든 해지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무료 체험 기간 내 서비스를 해지한다면, 이용 요금을 지불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무료 체험이 끝나기 전에 이용권 해지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 결제가 자동으로 매달 이루어집니다.

 

유튜브-프리미엄-해지-환불
유튜브-프리미엄-해지-환불

 

결제일이 지난 이후 멤버십을 해지하는 것은 그다음 달부터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이며, 이미 결제된 이용권이 해지된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더 이상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이 없는데, 취소 시기를 놓쳐 이미 자동결제가 이루어졌다면, 멤버십 취소 및 환불 문의를 통해 이의를 신청해야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모바일 기준)

 

① 유튜브 앱 실행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는 PC와 모바일 앱, 모두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라면, 먼저 유튜브 앱을 실행한 후 [계정 프로필 >>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항목을 순차적으로 눌러줍니다.

 

유튜브-구매항목-멤버십
계정-구매항목-멤버십-항목-선택

 

② 멤버십 비활성화 해지하고자 하는 멤버십을 탭한 후 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멤버십-비활성화
유튜브-프리미엄-멤버십-비활성화

 

③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 멤버십은 최대 6개월 동안 일시 중지한 후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시중지가 아닌 멤버십을 아예 해지하고자 한다면, [그대로 취소] 링크를 클릭한 후 [PREMIUM 취소] 버튼을 순차적으로 눌러줍니다. 멤버십 취소 사유는 목록에서 아무거나 선택하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환불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해지 시에는 결제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료 체험 기간은 1개월이며, 이후에는 매월 정기 결제되기 때문에 체험판만 이용하길 원한다면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반드시 멤버십을 해지해야 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멤버십-해지-취소
유튜브-프리미엄-멤버십-취소-모바일

 

유튜브 환불 요청하기(모바일)

 

① 유튜브 고객센터 접속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접속 가능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유튜브 앱에 접속한 다음 [계정 아이콘 클릭 >> 고객센터 항목 클릭] 합니다.

 

유튜브-환불-고객센터
유튜브-모바일-고객센터

 

② 시작하기 [지원]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문의하기]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지원요청 사항 및 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멤버십]과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를 순차적으로 선택, 기입합니다.

 

 

멤버십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같이 정기 결제가 발생하는 지속적인 서비스 항목을, 일회성 구매는 영화 대여 또는 슈퍼 챗과 같은 단기 구매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합니다. 지원이 필요한 사항은 환불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 어떤 내용이든 상관없습니다.

 

유튜브-고객센터-지원-시작하기
유튜브-고객센터-시작하기-환불-신청

 

③ 문제 확인하기 도움말 카테고리에서 '채널 멤버십 구매 항목 환불'을 선택한 다음 추천 항목에서 '환불 요청' 사항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유튜브-고객센터-문제-확인하기
유튜브-고객센터-환불-요청

 

④ 문의하기 지원요청 내용 및 문제 확인하기, 문의 옵션 선택까지 완료하면 문의 옵션을 선택해 유튜브 고객센터와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문의하고 싶다면 [채팅 요청]을, 환불 요청 내용을 요약하여 한 번에 보내고 싶다면 [이메일 지원] 링크를 클릭합니다.

 

 

채팅 상담의 경우 대기 인원에 따라 얼마간 기다림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30초 내에 연결됩니다. 연결된 상담사에게 원치 않게 유튜브 프리미엄 비용이 결제되어 환불을 원한다는 의사를 표하면, 상담사가 이를 확인한 후 채팅창을 통해 답변을 줍니다.

 

유튜브-문의-옵션
유튜브-고객센터-문의-옵션-선택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