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해제 방법 A to Z(유튜브 사용제한/유해차단/영상차단)

728x170

유튜브 제한모드

 

유튜브-제한모드-설정-해제-방법-안내

 

유튜브 제한모드란? 유튜브에서 선택 사항인 제한모드를 설정하면 미성년자에게 부적합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영상을 기기 사용자에게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한모드 설정 시 유튜브에서는 동영상 제목, 설명, 메타데이터, 커뮤니티 가이드 검토, 연령 제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사용하여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로 판단되는 동영상을 식별하고 차단합니다.

 

유튜브-콘텐츠-차단-서비스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해제 방법

 

▣ 계정 프로필 선택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는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모두 활성화 및 비활성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제한모드를 설정하는 경우 계정 로그인 후 먼저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계정-로그인-후-프로필-아이콘-클릭

 

▣ [설정] 카테고리 선택

 

계정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 아래 [설정] 카테고리 메뉴를 탭합니다.

 

유튜브-계정-설정-버튼-클릭

 

▣ [일반] 항목 선택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은 여러 '설정' 카테고리 메뉴 중 [일반] 항목에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화면 상단에 위치한 [일반] 항목을 탭합니다.

 

유튜브-설정-일반-메뉴-클릭

 

▣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해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리면 '제한 모드' 설정 제어 단추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능을 활성화 하면 제한모드가 ON 되고,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제한모드가 OFF 됩니다.

 

미성년자-부적합-제한모드-설정-토글-버튼-클릭

 

제한모드를 사용하면 미성년자에게 부적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숨길 수 있습니다.

 

단, 이 설정은 이 기기의 이 앱에만 적용되며, 다른 기기에 제한모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시 경로 접속을 통해 제한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해야 합니다.

 

 

제한 모드는 브라우저 또는 기기 수준에서 설정되므로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브라우저별로 제한 모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프로필을 여러 개 지원하는 경우에는 프로필별로 설정해야 합니다.

 

유튜브-제한모드-별도-설정

 

Family Link(패밀리링크) 앱을 사용 중인 부모님은 앱 설정으로 이동하여 자녀의 계정에 제한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amily Link를 통해 자녀의 계정에 제한 모드를 사용 설정한 경우 자녀는 자신의 로그인된 기기에서 이 설정을 직접 변경할 수 없습니다.

 

구글-패밀리링크-자녀-접속-제어-서비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