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설정/해제 방법 A to Z(PC/모바일 버전)

728x170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유튜브 자동재생은 기본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각 동영상이 종료되면 다음에 재생할 동영상을 알려주는 카운트다운이 표시됩니다.

 

유튜브-자동-재생-끄기-설정-방법-안내

 

동영상 플레이어를 아래로 스크롤 하거나 댓글 또는 검색어 등을 입력하면 카운트다운은 자동으로 일시 중지되며, 카운트다운 화면의 취소를 클릭하면 다음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1] 모바일

 

▣ 동영상 선택

 

유튜브 자동재생 설정 및 해제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먼저 모바일 기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한 후 리스트 목록에서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유튜브-동영상-선택

 

▣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설정/해제

 

동영상 페이지 화면 하단 댓글란 아래를 보면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버튼이 생성되어져 있습니다.

 

전환버튼을 활성화 하면 유튜브 자동재생이 설정되고, 비활성화 하면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유튜브-자동-재생-전환-버튼-클릭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2] PC

 

▣ 동영상 선택

 

PC/데스크탑을 이용한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설정 및 해제도 모바일과 설정과 큰 차이점은 없지만, PC 버전은 [설정]에서 자동재생 서비스를 제어하게 됩니다.

 

 

먼저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리스트에서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유튜브-홈페이지-리스트-동영상-선택

 

▣ [설정] 아이콘 클릭

 

마우스를 동영상 화면에 가져가면 하단에 재생 바(Bar)가 나타납니다.

 

동영상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아이콘 중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설정-아이콘-클릭

 

▣ 자동재생 끄기

 

[설정]에서는 자동재생 사용 유무 및 특수효과, 재생속도, 자막, 화질 등의 기능을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재생 전환 버튼을 활성화 하면 유튜브 자동재생이 설정되고, 비활성화 할 경우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가 설정됩니다.

 

유튜브-자동-재생-전환-토글-버튼-클릭-이미지

 

자동재생은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하지 않으면 사용 중지 상태로 유지됩니다.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시청하고 나면 최근 본 동영상을 기준으로 다른 관련 동영상을 자동으로 재생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고 30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재생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4시간 후에 자동으로 자동재생이 중지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모르는 사이에 자동재생 세션이 오랜 시간 작동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모바일-네트워크-유튜브-연결-자동-재생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