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유튜브 댓글 안보임 원인 및 해결방법

728x170

유튜브 댓글 안보임

 

유튜브 댓글 안보임 문제는 크게 4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있지만 기기 사용환경 및 정책의 경우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있습니다.

 

유튜브-댓글-안보임-원인-해결방법-안내

 

누구나 유튜브의 모든 댓글을 볼 수 있으며 내가 게시한 댓글에 답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정책에 위반된 댓글은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안보임 원인 [1] 크리에이터에 의한 삭제

 

유튜브 댓글 노출에 대한 권한은 동영상을 제작하고 배포한 크리에이터에게 있으며, 크리에이터는 본인 판단에 따라 댓글을 삭제하거나 숨김 처리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인 경우 댓글 검토 도구를 사용하여 동영상의 댓글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유튜버가 댓글 설정 검토를 위해 보류 설정한 경우 댓글을 확인하고 승인할 경우 해당 댓글이 표시됩니다.

 


 

동영상을 제작한 크리에이터에게 모욕을 주거나 비방할 목적으로 댓글을 작성할 경우 명예훼손죄나 모욕죄가 성립될 수 있는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둘만 있는 장소에서 대화를 하다 상대방이 욕을 한 경우 '공연성'이 성립되지 않아 모욕죄가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이 듣지 않더라도 여러 사람에게 전파될 가능성이 공연성이 성립되어 죄가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크리에이터-댓글-관리
유튜브-커뮤니티-기본-설정

 

유튜브 댓글 안보임 원인 [2] 유튜브 정책 위반

 

유튜브 시스템은 부적절할 수 있는 댓글을 찾도록 작동하지만,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부적절하지 않은 표현도 경우에 따라 삭제되거나 안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가 댓글에 표시되지 않도록 금지할 단어 및 문구 목록을 차단된 단어 목록에 추가해 댓글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승인된 사용자 목록에 있는 사용자가 게시한 댓글인 경우를 제외하고, 차단된 단어 목록에 추가한 표현과 유사한 댓글은 검토를 위해 보류될 수 있습니다.

 

금지할 단어나 문구가 포함된 실시간 채팅 메시지나 댓글도 차단됩니다. 댓글 페이지의 '검토 대기 중' 탭에서 차단된 단어가 포함된 댓글을 검토하고 승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욕설-비방-목적-댓글-작성-주의

 

▣ 특정 동영상에서 특정 단어, 링크나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숨겨진 사용자, 차단된 단어, 링크 차단은 모든 동영상과 채널 페이지에 자동으로 적용되며 댓글 설정에 대한 변경사항은 새 동영상에만 적용됩니다.

 

▣ 댓글을 사용 중지했다가 사용 설정하면 이전 댓글이 다시 표시되나요?

 

댓글을 사용 중지했다가 다시 사용 설정하면 기존 댓글이 다시 표시됩니다. 댓글을 사용 중지하면 기존 댓글이 보기 페이지나 유튜브 스튜디오 베타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댓글 안보임 원인 [3] 댓글 누락 및 기기 이상

 

유튜브 댓글은 일반적으로 인기순 또는 최신순으로 정렬되어 표시됩니다. 인기가 많은 동영상이나 댓글이 많이 달리는 동영상에는 댓글이 많아 누락되어 안보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을 보는 기본 설정이 인기순으로 되어있을 경우 댓글이 인기가 많은 다른 댓글에 의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 댓글을 보는 방식을 최신순으로 정렬해 댓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실버-골드-버튼-이미지

 

많은 사례는 아니지만 와이파이 수신 및 모바일 기기 및 PC 인터넷 환경 이상으로 인해 유튜브 댓글 안보임 문제가 야기되기도 합니다.

 

인터넷 환경 이상은 일시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지만, 동일한 문제가 계속된다면 유해한 프로그램 및 기기 동작 오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만큼 서비스센터에서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팸이란 보다 연관성 있고 실질적인 자료를 검색하기 어렵게 하여 부정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내용이나 이에 상응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튜브는 댓글의 텍스트나 특정 댓글 작성자의 행동에 기반하여 스팸을 감지합니다. 예를 들어 반복적으로 댓글을 게시하면 스팸으로 감지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댓글-작성-주의사항-안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