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위챗 탈퇴 1분만 투자하세요~

728x170

위챗 탈퇴

 

위챗은 중국에서는 유용하게 쓰이는 모바일 메신저지만, 한국에 돌아오면 활용도가 그리 높지 않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삭제나 탈퇴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위챗-탈퇴-방법-안내

 

위챗 탈퇴는 작게는 30초, 길게는 1분내외의 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단, 탈퇴 경로만 안다면!! 위챗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등 다른 모바일 메신저와는 달리 탈퇴 경로를 찾기가 더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데, 이는 한국어를 다운로드 해 설치했다 하더라도 탈퇴시에는 영어로 진행상태를 표시해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위챗 탈퇴 방법

 

1단계. 설정 카테고리 선택

 

위챗 탈퇴를 위해 먼저 앱에 로그인 한 후 화면 아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그러면 화면에 내 계정과 함께 즐겨찾기, 내 게시물, 설정 등의 서비스 항목이 표시되는데, 이 중 '설정' 카테고리를 순차적으로 누른다.

 

위챗-로그인-설정-메뉴-클릭

 

2단계. WeChat 보안 센터 클릭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계정 보안 문구가 화면 상단에 표시돼 있다. 그럼 '계정 보안' 문구를 클릭한 후 'WeChat 보안 센터' 항목을 클릭해 준다. WeChat(위챗) 보안센터는 계정 보안 문제와 관련된 사항 및 계정 탈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공간이다.

 


 

WeChat 보안센터에 접속하면 다른 화면과 달리 글이 영어로 되어 있어 당황하기 쉽다. Account Recovery는 로그인 정보를 잊어버렸을 때 이용하는 계정복구 서비스이고, Freeze Account는 폰을 잊어버렸을 때나 계정을 해킹 당했을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탈퇴는 화면 맨 아래에 위치한 Account Cancellation 항목에서 제공하고 있다. Account Cancellation에서는 위챗 계정 탈퇴 외에도 데이터 삭제 신청도 받아준다.

 

위챗-계정-보안-메뉴-선택
위챗-보안-센터-메뉴-클릭
위챗-계정-삭제-버튼-선택

 

3단계. 안내 내용 확인 후 Request Cancellation 문구 클릭

 

Account Cancellation을 누르면 영어로 각종 안내 내용이 나열돼 있다. 이는 계정삭제에 대한 규정을 설명한 페이지로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탈퇴의 마음에 변함이 없다면 화면 아래에 위치한 Request Cancellation 문구를 클릭하면 된다.

 

Request Cancellation은 '탈퇴를 요청한다'로 해석할 수 있다.

 

request-cancellation-버튼-클릭

 

4단계. 'Next' 버튼 클릭 후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 선택

 

모든 어플이 그렇지만 위챗도 탈퇴 시 여러번 확인과정을 거치게 된다. 확인과정은 보통 1, 2차로 구성돼 있다.

 

 

내용은 거의 동일한데, 삭제나 탈퇴를 하면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라는 내용이 전반적인 표시 사항이다. 탈퇴에 대한 마음의 변화가 없다면 'Next' 버튼을 클릭 후 순차적으로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 문구를 다시 클릭해 준다.

 

위챗-계정-삭제-주의사항-확인-후-다음-버튼-클릭
agree-and-confirm-cancellation-버튼-클릭

 

5단계. 'Finish and Log Out' 버튼 클릭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 문구를 클릭하면 보통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된다. 만약 화면이 'Cancellation request completed'에 머물러 있다면 'Finish and Log Out'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된다.

 

'Cancellation request completed' 화면이 나타났다면 정상적으로 탈퇴신청이 완료됐다는 것을 나타낸다.

 

 

계정은 60일 동안 로그인 하지 않아야 정상적으로 모든 탈퇴가 완료되며, 위챗 탈퇴가 완료된 후에는 계정 및 데이터 복구, 검색이 불가능하다.

 

finish-and-log-out-버튼-클릭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