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웨이브 티비연결 오류 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

728x170

웨이브 티비연결

 

웨이브(wavve)는 기존의 POOQ과 oksusu가 합쳐져 탄생한 OTT 서비스로,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이용권을 이용할 경우 티비연결도 가능합니다.

 

웨이브-티비연결-오류-확인-사항-안내

 

베이직 웨이브 이용권은 이용기기가 모바일+PC로 제한되며, 티비연결은 할 수 없습니다. 동시시청은 계정당 허용 가능한 회선만큼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시청할 수 있는데, 1회선인 경우 동시시청을 할 수 없습니다. 베이직 동시시청은 1회선인 반면,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동시시청 갯수는 각각 2회선과 4회선입니다.

 

 

웨이브 티비연결 오류 시 확인해야 할 점

 

웨이브 티비연결이 안될 경우 사용중인 이용권이 베이직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웨이브 베이직 이용권은 티비연결을 지원하지 않으며, 모바일과 PC에서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베이직 이용권의 가격은 7,900원으로, 동시시청 1회선과 HD화질을 지원하며 이용기기는 모바일+PC로 제한됩니다. 반면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이용권은 티비연결을 지원합니다. 웨이브 스탠다드 이용권은 동시시청 2회선, FHD화질, 모바일+PC+TV를 지원하며, 프리미엄 이용권은 동시시청 4회선, 최상위 화질, 이용기기는 모바일+PC+TV를 지원합니다.

 


 

웨이브 스탠다드 이용권 가격은 10,900원이고, 웨이브 프리이엄 이용권의 가격은 13,900원입니다. 자동결제는 1개월 단위로 구매한 날과 매월 동일한 날짜에 결제가 이루어지며 해당 일자가 없는 경우 해당 월의 말일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삼성스마트 티비연결 시 '메뉴 연동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앱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다면 스마트TV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업그레이드하면 보통 앱이 정상 실행됩니다.

 

tv연결-웨이브-베이직-이용권-지원기기
웨이브-베이직-스텐다드-프리미엄-가격-비교

 

업데이트 후 또는 최신 버전에서도 웨이브 티비연결 오류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해 문의해 보는게 좋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3709번이며 평일기준 09:00~18:00까지 운영되고 점심시간은 12:00~13:00 사이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리모컨에서 메뉴 버튼을 선택한 후 [메뉴 화면 진입>>고객지원 탭>>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커서 이동하면 최신버전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 용 앱 지원 가능한 모델은 삼성전자의 경우 2012, 2013년 이후 출시 모델입니다. 모델명 중 인치표시 뒤 알파벳이 E, F 모델 또는 제조년월일이 2012년, 2013년 이후인 모델이 이에 해당되며 UN75 D 9500ZF 모델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LG전자도 2012, 2013년 이후 출시 모델에 한해 웨이브 티비연결이 지원됩니다. LG webOS3.0 이하에서는 UHD 컨텐츠가 일부 디바이스에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일부 스마트TV(구글TV, LG U+ TV, 미지원 삼성, LG 스마트TV) 등에서 웹브라우저을 통한 wavve 서비스 이용은 정책상 불가능 하므로, 하오니, PC 와 모바일, 태블릿을 통해 이용해야 합니다.

 

웨이브-고객센터-이용-안내

 

웨이브 사용 Q&A

 

▣ PC와 모바일, TV 중복 로그인 가능한가요?

 

웨이브(wavve)는 N-screen 플랫폼 서비스로, 다양한 단말에서 이어보기로 이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PC 웹, 앱, 스마트티비 등 로그인은 중복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2016년 2월 1일 부터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거 아이디 제3자 이용 및 도용을 방지하고자 동시시청이 차단 되었습니다. 1계정당 동시에 1대의 기기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거나 하나의 계정을 가족과 공유해 사용하는 경우 2회선 혹은 4회선 동시접속 이용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 와이파이 환경에서 데이터 요금은?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데이터요금이 나가지 않습니다. 다만, Wi-Fi/3G/LTE 네트워크 이동 환경에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어 요금 부과 방지를 위해서는 단말 자체 3G/LTE 설정을 OFF 하는게 좋습니다.

 

현재 구매하신 이용권 외에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이용권 구매 페이지에서 새로운 이용권을 추가로 구입하면 됩니다. 보유중인 이용권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이용권을 구입하면 기존 구매하셨던 이용권은 자동으로 부분취소 처리됩니다.

 

웨이브-와이파이-환경-데이터-요금-과금-안내

 

취소 처리시 이용권 날짜별로 일할계산 후 잔액이 있을 경우 wavve 코인으로 부분환불 처리 됩니다. wavve 코인이란 wavve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가상 통화(cash)로, 한번 충전하면 현금과 동일하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입니다.

 

코인으로는 자동결제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전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wavve 코인 충전은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PAYCO간편결제, 카카오 페이, PAYNOW간편결제(자동충전시)로만 가능합니다.

 

 

충전한 웨이브 코인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코인은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동 충전 시, 10%의 보너스 코인이 지급되며, 일반 충전 시에는 10,000코인, 30,000코인만 10% 보너스 코인을 지급합니다. 자동 결제 시, 보유 코인이 20만원 이상인 경우 자동으로 결제가 해지됩니다.

 

자동결제는 매월 동일한 날짜에 진행됩니다. 11월 1일에 결제한 경우 다음 결제 예정일은 12월 1일이며, 31일에 구매한 경우 다음달 30일에 자동결제가 진행되며 자동결제 기준일이 30일로 변경됩니다. 2월 이후는 일괄 28일로 변경됩니다.

 

웨이브-자동-결제-이용-안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