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3가지 A to Z

728x170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 재발급 신청은 크게 영업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는 방법과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체크카드-재발급-방법-안내

 

온라인을 통한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의 경우 분실 신고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분실 신고 후 즉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1] 영업지점 방문 신청

 

체크카드 분실 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일반적인 방법은 영업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는 것입니다.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통장이 추가로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지점 방문을 통한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서비스는 은행 영업시간인 09:00~16:00시 사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요일이나 일요일 주말 및 법정공휴일에는 은행이 영업을 하지 않으며, 지점 방문을 통한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또한 불가능합니다.

 

우리은행-영업-지점-방문-신분증-필수-지참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2] 고객센터 신청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은 우리은행 고객센터가 아닌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상담 ARS 센터 대표전화번호는 1588–9955번과 1599–9955번 입니다.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분실신고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8번이 카드분실 서비스 단축번호이며, 카드 재발급 신청 단축번호는 [1번 개인고객 ▶ 8번 카드 재발급 신청] 입니다.

 

우리카드-상담-고객센터-ars-코드
우리카드-고객센터-상담-가능-시간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3] 홈페이지 신청

 

▣ 홈페이지 접속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위해 먼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리카드-홈페이지-검색-접속

 

▣ 사이트 로그인

 

홈페이지 접속을 통한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영업점을 통해 인터넷뱅킹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 로그인 후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항목을 클릭합니다.

 

우리카드-분실신고-발급-해지

 

▣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은 분실신고 후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재발급 신청 후 실물카드는 7일~10일 이내 수령처로 배송되며, 본인 확인 후 수령이 가능합니다.

 

 

카드 재발급시에는 카드번호가 변경되어 발급되므로 통신요금이나 전기요금 등을 자동납부 하고 있다면 변경 신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분실 재발급 된 카드는 별도의 카드 사용 등록을 통해 사용하면 됩니다.

 

분실-재발급-조회-신청-후-카드-수령-기간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