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상담원연결
우리은행은 전화상담, 1:1 이메일 상담, 화면 공유 상담 등 크게 3가지 경로로 고객의 문의 접수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드 분실 등 사고신고 전화접수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는데 반해 일반적인 상담원 연결 상담은 운영시간 내에만 서비스를 지원하며 이외 시간에는 상담이 제한됩니다.
우리은행 상담원연결 전화번호/운영시간
우리은행은 예·적금 신규상담 및 대출 상담, 외국인전용 상담 등 문의 내용에 따라 각각 다른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대표 전화번호는 1588-5000번과 1599-5000번(해외 82-2-2006-5000) 이며, 신규상담 예·적금은 1599-8100번, 대출은 1599-8300번, 외국인전용 전화번호는 1599-2288번 입니다.
우리은행 상담원연결 전화상담은 평일기준 09:00~18:00까지만 제공되며, 주말 및 법정공휴일에는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고신고 접수는 24시간 운영됩니다.(일반 : 1588-5000, 1599-5000/해외 : 82-2-2006-5000)
우리은행 이용 Q&A
▣ 적금에 자동이체 되어 있는데, 이번달만 자동이체 안하고 싶어요. 가능한가요?
자동이체는 1회차만 납부를 일시중지 할 수 없습니다. 자동이체를 해지한 후 원하는 날짜에 자동이체가 시작되도록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자동이체 해지는 이체지정일 전 영업일까지 신청해야 이번달에 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다시 재 등록하는 경우 정기 적립식 상품은 미납회차가 체크되어 등록일 다음 영업일에 미납회차가 일괄자동이체로 출금됩니다.
▣ 우리은행에서 다른은행 통장으로 자동이체를 하고 싶어요.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타행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리은행에서 다른은행 통장으로 자동이체 할 수 있습니다.
타행자동이체는 이체 지정일자에 우리은행 계좌에서 출금하여 출금 당일 수취(입금)은행 지정계좌로 입금 됩니다.
출금되는 날 잔액부족 등으로 자동이체 미처리 시 잔액이 다시 채워지더라도 추가 출금은 되지 않습니다. 미결제 된 다른은행 수표자금도 출금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OTP발생기 비밀번호 입력 후 '[6000] 인증실패 [XX회]'로 안내 되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6000] 인증실패 [XX회]'는 타행에서 발급받은 OTP발생기를 우리은행에 등록하고 이용 중인 경우로 OTP발생기 비밀번호 입력 값 오류일 때 안내 되는 메시지 입니다.
[XX회]는 오류횟수 표기로 10회 오류 시 모든 금융기관에서 해당 OTP발생기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 등록해 이용하던 OTP발생기를 타행에서 교체한 경우, 교체된 새 OTP발생기는 우리은행에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