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왓챠플레이 해지 자동결제 취소 하는법

728x170

왓챠플레이 해지

 

왓챠플레이 자동결제 해지 및 취소는 앱 결제와는 무관합니다. 왓챠플레이 앱을 삭제해도 이용권 구독은 해지되지 않으므로 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해지 신청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왓챠플레이-자동-결제-해지-안내

 

왓챠플레이 해지는 결제 예정일에 서비스의 종료와 함께 자동 결제가 중지 및 취소된느 것을 말합니다. 해지 후에도 이용권 만료일까지는 감상이 가능하며 이용권 만료일이 지나면 서비스가 자동 종료됩니다.

 

 

왓챠플레이 해지 방법

 

▣ 홈페이지 접속

 

왓챠플레이 해지를 위해 먼저 왓챠플레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왓챠플레이'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왓챠플레이-웹사이트-검색

 

▣ [설정] 카테고리 선택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왓챠플레이 해지는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계정 아이콘 옆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한 다음 하위항목에서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로그인-후-계정-아이콘-클릭
더보기-설정-카테고리-메뉴-클릭

 

▣ 이용권 해지 신청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용권 정보와 함께 해지 버튼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왓챠플레이 해지 신청을 위해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용권-해지-신청

 

▣ 왓챠플레이 해지

 

왓챠플레이 해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는 해지 후 이용기간과 함께 자동결제 중단 시점이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왓챠플레이 해지 후에도 이용권 만료 기간이 남아 있다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권 만료일이 지나면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애플 결제, 구글플레이 결제는 해당 업체(애플/구글)와 이용권 싱크를 맞추기 위해 왓챠플레이에서는 하루 더 이용 기간을 연장해 줍니다.

 

해지-재확인-팝업창-열림

 

왓챠플레이 이용 Q&A

 

▣ 이용권 구독 중 실수로 프리미엄 이용권으로 변경했어요. 취소 가능한가요?

 

이용권 변경 후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이용권 변경을 원하는 경우 이용권 변경을 통한 변경예약으로 진행됩니다. (PC: 설정 > 이용권 [이용권 변경]/모바일 앱: 마이페이지 > 설정 > 이용권 [변경하기] > 하단 [이용권 변경하기] 선택)

 

 

▣ 첫 구독 무료 이벤트 혜택 후 의무 사용기간이 있나요?

 

왓챠플레이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모든 회원에게 첫 구독 무료 이벤트가 제공됩니다. 의무 사용 기간은 없으며 언제든지 간편하게 해지와 해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왓챠플레이-첫-사용자-제공-혜택

 

▣ 자동결제는 언제마다 이루어지나요?

 

자동 결제는 첫 결제 이후 구매한 상품에 따라 n개월에 1회 결제가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1일에 구매된 이용권의 다음 결제 시점은 다음달 1일이며, 3개월 이용권의 경우 3개월 주기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 삭제한 프로필을 다시 복구할 수 있나요?

 

이미 삭제된 프로필의 경우 복구가 어렵습니다.

 

 

▣ 프리미엄 이용권과 베이직 이용권은 무슨 차이가 있나요?

 

프리미엄 이용권은 최대 4명까지 동시 시청이 가능하며, 최대 UHD 화질이 지원되는 이용권입니다. 다운로드도 100개까지 가능합니다.

 

베이직 이용권은 동시 시청이 불가하며, 최대 FHD 화질이 지원되고 다운로드는 최대 5개까지 지원합니다.

 

왓챠플레이-공식-홈페이지-접속-이미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