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 방법 A to Z

728x170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

 

 

리그 오브 레전드, 롤의 모바일 및 콘솔 버전인 와일드리프트 게임의 닉네임은 [계정 >> 정보 변경 >> Riot ID] 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PC/모바일 모두 지원)

 

 

Riot ID(라이엇 아이디)는 게임 내 커뮤니티 창에서 특정 플레이어를 찾을 때 주로 사용됩니다. 한 번 닉네임을 변경하거나 수정하면 30일 후에 다시 Riot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 방법

 

①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접속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을 위해 먼저 서비스를 지원하는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는 네이버를 비롯해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三) 아이콘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을 위해서는 계정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② [게임 정보] 카테고리 선택

 

'더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로그인] 카테고리를 선택해 계정 로그인합니다. 와일드리프트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연동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하며, 계정이 틀릴 경우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계정 로그인한 후 [정보 변경] 카테고리를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계정을 만들 때 등록했던 메일로 인증번호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③ 'Riot ID' 항목 선택

 

계정 아래에 위치한 [Riot ID] 항목을 클릭하면 와일드리프트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플랫폼이 표시됩니다.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닉네임 변경이 가능합니다.

 

 

닉네임 변경 시 30일 후에 Riot ID(라이엇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계속해 사용할 수 있는 닉네임으로 변경할 것을 권장합니다.

 

 

승리 포인트 감소 조건

 

와일드리프트에서 다이아몬드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실력을 끊임없이 증명해야 하며 그렇지 못하면 승리 포인트가 점점 감소해 결국 에메랄드 티어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활동 점수가 1점 감소하며, 활동 점수가 0점이 되면 승리 포인트가 대신 감소합니다. 활동 점수가 0점인 상태로 유지되면 플레이어가 에메랄드로 강등되거나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때까지 승리 포인트가 매일 감소합니다.

 

 

하루에 한 번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면 승리 포인트 감소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매일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면? 미리 활동 점수를 획득하여 승리 포인트 감소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