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누리상품권 하나로마트 사용 가능? 불가능? 팩트체크!!

728x170

온누리상품권 하나로마트

 

온누리상품권은 특히 명절에 직장 등에서 배포하는 경우가 많은데, 많은 이들이 사용처를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온누리상품권-하나로마트-사용-가능-여부-체크

 

온누리상품권은 기본적으로 전국 가맹 전통시장 또는 시장주변 상점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농협 하나로마트나 백화점에서는 사용할 수 있을까요? 된다? 안된다? 확실히 알고 계신가요?

 

 

온누리상품권 하나로마트 사용 가능여부

 

온누리상품권은 크게 지류상품권과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 등 3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은 현금구매시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구매는 불가능하며, 구매시 본인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법인은 할인율 없음)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보통 스티커나 표지판이 부착되어져 있습니다.

 

농협 하나로마트나 대형마트(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등)나 슈퍼마켓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시장 내 일반 슈퍼마켓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종류-이미지
온누리상품권-농협-하나로마트-사용-불가능

 

농협 하나로마트나 대형마트 등은 대형유통기업체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여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온누리상품권의 발행취지와는 맞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제한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는 경우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표시물(포스터, 스티커)로 사용처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방법

 

▣ 홈페이지 접속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처 확인에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웹포털-전통시장-통통-홈페이지-검색-이미지

 

▣ 가맹점점포 찾기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 카테고리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클릭한 후 하위항목에서 [가맹점점포 찾기] 항목을 순차적으로 선택합니다.

 

온누리상품권-사용-가능-가맹점-찾기

 

▣ 검색 조건 선택

 

가맹점 점포 찾기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온누리상품권 종류 및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점포명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조건에 해당하는 지점이 팝업창에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검색결과에는 시장명과 상호명, 주소, 연락처, 취급품목 등의 정보가 상세 표기되어져 있습니다.

 

지도에서 검색 지역을 선택하면 하단에 검색결과가 표시됩니다. [가맹점]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장의 상세 점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가맹점-지역-선택
온누리상품권-사용처-확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