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옥천hub 위치 간선상차 시 배송기간(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의미)

728x170

옥천hub 간선상차

 

우리나라는 땅이 넓지 않은데다 모든 지역이 하루 생활권에 있기 때문에 택배 배송이 세계적으로도 빠른편에 속하는데, 빨리 오는 택배는 당일에도 받아 볼 수 있다.

 

옥천hub-위치-배송기간-안내

 

택배는 수취인에게 배달되기까지 여러 과정을 거친다. 택배가 접수되면 모든 물품은 물류센터에 집결하는데, HUB는 택배 유통과정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곳이다. hub 터미널에 모인 택배는 간선하차, 분류, 간선상차 과정을 거쳐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해 최종적으로 수취인에게 배달된다.

 

 

옥천 HUB 위치 및 배송기간

 

HUB는 택배로 접수된 물품이 모여 분류되는 곳으로 배달을 하는 곳이 아니다. 각기 다른 지역에서 보내진 택배 물품들은 모두 HUB 터미널에 모여 목적지별로 분류되어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한다.

 

허브는 택배로 접수된 물품들이 모여 분류되는 곳인 만큼 분류할 택배가 많을수록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다. 옥천 Hub는 충청북도 옥천군에 위치한 CJ대한통운의 허브 화물터미널이다. 옥천 Hub 메가허브터미널의 정확한 주소는 충청북도 옥천군 이원면 건진리 123 번지로, 군포와 용인, 곤지암, 청주, 대전 등과 함께 대형 대한통운 HUB 터미널로 통한다.

 


 

CJ대한통운은 송장번호만 알면 누구나 택배 배송경로를 알아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 두고 있다. 배송조회 시 옥천hub 간선하차 라고 표시돼 있다면 옥천 터미널에 택배 물품이 내려진 상태다. 간선하차는 트럭에 실린 물건을 내려 분류하는 것을 뜻하고, 간선상차는 분류된 물품을 트럭에 싣는 것으로 간선상차가 끝나면 다음 목적지로 이동한다.

 

옥천 hub 간선상차로 표시되면 옥천 터미널에서 내 택배를 싣고 지역 영업소를 향해 출발했다는 뜻이다. 배송조회 시 옥천hub 간선상차 단계라면 빠르면 당일, 늦어도 1~2일 안에 수취인이 택배 물품을 받아볼 수 있다.

 

옥천hub-위치-주소-안내
옥천hub-주소-위치-지도-안내

 

옥천hub 간선하차라면 시간이 더 소요된다. 간선하차라면 물품을 내리고 분류하고, 다시 트럭에 싣는 과정에서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이다. 배송 조회 시 옥천hub 간선하차 단계라면 1~2일, 늦으면 2~3일이 걸릴 수도 있다.

 

간혹 배송조회 시 옥천hub 행낭포장 단계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분실이나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작은 크기의 택배 물품을 재포장하는 단계이다. 행낭포장을 하는 이유는 박스를 가지런히 쌓을 수 있고 파손을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행낭포장을 거치면 배송이 느려지므로 판매자들은 파손이 될 만한 물건들은 과대포장을 하기도 한다.

 

 

옥천hub 터미널에서 직접 물품 수령?

 

옥천hub 터미널에서 택배 물품이 머무르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그리 길지 않다. 하지만 분류할 택배 물량이 한꺼번에 많이 몰리거나 기타 이유로 분류과정이 지체될 경우 택배 배송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다.

 

때문에 긴급하게 물품을 받아야 하는 경우 옥천 Hub 터미널을 직접 방문해 수령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주의할 점이 있다. 옥천 Hub 터미널을 방문하기 전 담당자에게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물류센터는 상품을 분류하여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에 간선차량에서 하차되지 않았거나 배달 담당자의 차량 안쪽에 상치된 경우 방문 수령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택배-분류-이미지-사진-모음

 

때문에 사전에 담당자를 통해 문의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방문 수령 시에는 수화인 본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데, 신분확인이 안될 경우 물품을 수령하지 못할 수도 있다.

 

담당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고객센터에 연락해 운송번호를 불러주고 배송지연 확인요청을 하면 되는데, 담당자와 직접 통화하고 싶다고 하면 연락처를 알려주거나 담당자와 연결해 준다.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으로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된다.

 

 

단,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CJ 대한통운을 이용해 택배 물품을 수령했는데, 수령한 물건이 변질 또는 파손되었다면 홈페이지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사고를 접수할 수 있다.

 

cj대한통운-고객센터-전화번호-안내-이미지
택배-배송-사고-보상-기간

 

사고가 접수되면 심사 과정을 거쳐 심사 결과를 안내해 준다. 사고접수 시 보상을 위해 물품가액 영수증(구매/판매 내역, 카드/현금 영수증, 입출금 내역 등) 등을 통해 물건가액을 증빙해야 하며, 파손 정도 파악을 위해 운송장 번호가 식별되는 운송장 사진(겉 포장에 부착된 상태), 외관 포장 사진(외관 포장이 훼손된 경우 해당 부위의 사진), 포장 개봉 후 사진(겉 포장을 개봉 한 뒤 내부 사진), 내품 훼손 사진(내품 파손/훼손/변질된 부위가 확인되는 사진)을 미리 확보해 두는 것이 좋다.

 

보상금액은 증빙된 실 상품가액을 기준으로 책정되며,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을 한도로 하는데,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이 없을 경우 50만원이 한도이다. 보상은 사고 접수 후 2~3주 정도가 소요된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