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어 필기체 변환 10초면 끝!!(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영어 필기체 폰트)

728x170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한글도 고딕, 돋움, 궁서, 굴림 등 여러 글씨체가 있듯, 영어도 다양한 글씨체가 존재한다. 그 중 필기체는 손으로 글자나 노트를 받아 쓰기 위해 고안된 손으로 쓴 필체로, 한국인이 보기에는 표현이 보다 유창해 보이고 이쁘기까지 해 인기가 높다.

 

영어-필기체-변환-사이트-안내

 

영어 필기체는 직선 보다는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글과 글이 서로 이어져 쓰여지기 때문에 보통은 잘 쓰기 힘들다. 간혹 필기체를 따라하거나 배우기도 하지만, 평소에 잘 쓰지 않으면 어색해지기 마련이다. 좀 더 쉽게 영어 필기체를 변환해 쓸 수 없을까?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1] ZB FontsOnline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는 생각보다 다양하다. 그 중 ZB FontsOnline는 대표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로 꼽히는데, 사용법이 간단하면서도, 배경표지를 여러가지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ZB FontsOnline의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 등에서 'ZB FontsOnline'로 검색하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합니다.(네이버 검색의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에 소개)

 

영어-필기체-변환-사이트-zb-fontsonline-안내
zb-fontsonline-plus-홈페이지-포털-검색

 

▣ 폰트 글씨체 배경 변경

 

홈페이지 주소에 접속하면 인사문구와 함께 글씨체 변환 플랫폼이 나타난다. 글씨 작성 전에 가장 먼저 할일은 배경을 선택하는 것으로, 오른쪽에 있는 'Add page Menu'에서 원하는 양식의 배경을 클릭한다.

 

기본적으로 배경은 5종류가 표시된다. 배경은 미리보기 양식으로 표시되며, 'Add page Menu' 아래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면 다른 양식의 배경도 확인할 수 있다. 배경을 선택하고 바꾸고 싶다면 휴지통 모양 아이콘 또는 'New'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선택하면 된다.

 


 

배경을 선택했다면 다음은 글씨체를 선택해야 한다. 글씨체는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변경이 가능하다. 'Cursive'가 필기체이고, 'manuscript'는 원고나 필사본 등에 쓰이는 정자체 이다.

 

글씨체를 변경한 후 배경화면에 글을 써도 되지만, Ctrl + C - Ctrl + V(복사 붙여넣기) 후 문장이나 단어를 드래그 해서 글씨체를 바꾸면 전체 변환도 가능하다. 프린터와 연결돼 있다면, 영어 필기체 변환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프린터 아이콘을 눌러 화면에 표시된 필기체 문장을 프린트 할 수도 있다.

 

cursive-manuscript-의미-바로알기
i-love-you-필기체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2] Worksheet

 

Worksheet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 등에서 'worksheet works'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할 수 있다.

 

 

네이버 포털을 통해 검색하는 경우 검색 카테고리를 '웹사이트'로 지정하면 사이트 검색이 보다 쉽다. 포털로 접속했다면 Home 화면에서 English Language >>Handwriting Practice>>Tracing Cursive Handwriting 을 순차적으로 선택해 준다.

 

worksheet-works-웹사이트-홈페이지-검색
handwriting-practice-메뉴-클릭
tracing-cursive-handwriting

 

▣ 바탕선 선택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먼저, 바탕선을 선택한다. 초보자는 모두 다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면 하나씩 클릭해 선택을 해제하면 된다.

 

텍스트 사이즈는 6~18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바(Bar)를 이동해 크기를 조절하면 된다. 텍스트 사이즈와 바탕선 선택이 완료되면 'Text'란에 변환할 영어 단어나 문장을 입력한다. 영어 단어나 문장은 키보드를 통해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Ctrl + C - Ctrl + V(복사 붙여넣기)도 가능하다.

 

handwriting-options-설정

 

▣ 글씨체 변환

 

단어나 문장 입력이 완료됐다면 프린트 할 종이 사이즈와 복사 방향을 지정한 후 'Create Worksheet' 버튼을 누른다. 해당 버튼을 누른다고 바로 프린트가 되는 것은 아니다.

 

글씨는 PDF 형식으로 변환돼 나타나는데, PDF 아이콘을 누르면 파일이 온라인에서 열린다. 파일은 선택한 바탕선, 용지 사이즈와 복사 방향 형식으로 표시된다. worksheet works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필기체를 연습할 수 있는 용지 형태로 프린트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용지를 프린트 할려면? 마우스를 위쪽으로 가져가면 반투명 표시의 검은색 바(Bar)가 내려오는데, 오른쪽에서 프린트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아래쪽을 향하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다운로드 된 파일은 PDF 양식으로 저장되고, 온라인과 연계돼 오픈된다.

 

layout-presentation-options
tracing-cursive-pdf-파일-다운로드
cursive-writing-practice-프린트-출력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