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엘레베이터 추락꿈 꿈해몽 의미 [꿈해몽편]

728x170

엘레베이터 추락꿈

 

 

꿈에서 추락, 떨어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신분이나 지위의 하강, 몰락, 실패, 신상의 변화, 의욕 상실, 의기소침 등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며, 물질적 혹은 정신적으로의 하강의 뜻합니다.

 

 

하지만 모든 추락, 떨어지는 꿈이 부정적인 의미만을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다 누군가로부터 구조되는 꿈을 꾸었다면, 특히 실직된 사람에게는 복직이나 새로운 일자리를 구해 취업하는 등의 의미로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추락, 떨어지는 꿈해몽 풀이

 

▶ 엘레베이터 추락꿈

 

올라가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정상과 이상을 향해 가는 야망을 뜻하며 지위나 신분, 생활 정도, 재산 상태, 일의 진행 등이 좋아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오르는 꿈은 정신적인 욕구의 반영이거나 또는 자신이 관여하고 있는 일의 상승, 금전운의 상승을 의미하는데, 주식에 열중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주식시세가 오를 것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서 엘리베이터가 추락, 떨어지는 모습을 봤다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겨 큰 곤란을 겪거나 자금운 자체가 떨어져 불안정한 상태에 도달함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합니다.

 

 

자금운 하락은 사업의 실패나 해고, 실직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고, 그동안 노력해 쌓아 왔던 신분이나 지위 등이 한순간의 실수나 사건으로 나락으로 떨어지는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 추락하는 도중에 잠이 깨는 꿈

 

높은 곳에서 추락하는 도중에 잠이 깨는 꿈은 사랑하던 사람과 헤어지게 되거나 희망이 사라지고 질병 등 육체적인 시달림을 받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합니다.

 

 

또는 어렵게 얻은 명예가 일시에 무너지거나 신상에 큰 변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추락하는 도중에 잠이 깨는 꿈을 꿨다면, 당분간 최대한 자중하고 주변 상황이나 자신의 신상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비행기가 추락하는 꿈

 

꿈에서 탈 것은 자신을 다른 일이나 환경으로 옮겨다 주는 수단, 여행이나 죽음 등의 의미를 가지며,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가 추락하는 꿈은 신분이나 지위, 혹은 자신의 주변 환경, 자신의 금전운 등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불길한 조짐을 뜻하므로, 사람과의 관계나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진행 상태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 떨어지다가 나뭇가지에 걸리는 꿈

 

산이나 높은 곳에서 떨어지다가 나뭇가지에 걸려 간신히 살아나는 꿈은 실제로 현재 처해 있는 위급한 상황이나 뜻밖의 사고 등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고 어떤 실마리를 찾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정신만 똑바로 차리고 있는다면 뜻하지 않은 위기 상황, 고비 역시 잘 넘길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