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충전 안됨
에어팟은 연결상태 오류, 케이블 문제, 연결단자 문제,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 기기 이상 등으로 인해 충전 안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충전하다가 충전이 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우선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를 통해 기기 이상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 원인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가 발생한다면, 정품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품케이블은 애플 에어팟을 구매할 때 부속품으로 들어있는 라이트닝(Lightning) 케이블 입니다.
매장에서 구입할 경우 라면 문제가 없지만, 중고로 구입하거나 케이블을 다이소나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케이블에 충전하면 처음에는 작동이 잘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할 경우 배터리 수명도 짧아지고 기기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며,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케이스에 들어 있고 덮개가 열려 있으면 표시등이 충전 상태를 표시합니다. 녹색은 완전히 충전된 것이고, 황색은 충전이 완료되지 않은 것입니다.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박이면 다시 에어팟을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가 야기되면 단순히 충전 표시만 나타나지 않는지, 혹은 충전 표시도 없고 배터리 수치에도 변함이 없는지 여부를 체크해 봐야 합니다.
배터리는 충전이 되지만, 충전 표시에만 이상이 있다면 소프트웨어 충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문제이므로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수치에 변함이 없거나 충전이 안된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정품 케이블을 사용했는데도 배터리 수치에 변함이 없다,면 에어팟 재설정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을 기기에서 지웠다가 다시 등록해 보는 방법으로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30초간 기다려 봅니다.
그리고 다시 열고 아이폰 기기 내 설정으로 들어간 후 에어팟 옆에 있는 'i' 아이콘 탭 >> '이 기기 지우기'를 클릭해 기기를 삭제클릭해서 기기를 삭제합니다.
아이폰 기기에서 에어팟을 삭제했다면, 덮개를 연 상태에서 상태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박일 때까지 약 15초간 케이스 뒷면에 있는 설정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그 다음 덮개를 연 상태로 에어팟 기기를 가까이 가져갑니다. 그러면 다시 에어팟을 연결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 다시 아이폰과 에어팟 기기를 연동시킵니다.
에어팟 수리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을 모두 점검했지만, 에어팟 충전 안됨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서 이상 원인 파악 및 수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에 대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경우, 해당 문제가 애플 1년 제한 보증, AppleCare+ 또는 소비자 보호 기준의 적용 대상이라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AirPods 손상, 배터리 서비스 및 분실에 대한 비용은 Apple에서 진행하는 수리에 적용됩니다. 결함 있는 배터리에는 Apple 제한 보증이 적용되지만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배터리에 제조상의 결함이 있고 Apple 보증 또는 AppleCare+ 대상인 경우, Apple에서는 추가 비용 없이 배터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헤드폰용 AppleCare+가 있고 AirPods 또는 충전 케이스 배터리가 원래 배터리 용량의 80%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에는 교체에 보증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