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어팟 주황불 깜빡 거림 원인/해결방법

728x170

에어팟 주황불 깜빡

 

에어팟을 2세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간혹 충전케이스가 주황불을 나타내면서 깜빡이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주황불-깜빡-거림-원인-해결-방법-안내

 

물론 주황불이 이상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충전모드 일때 '주황불'을 띄기 때문인데, 문제점은 계속해 주황불이 깜빡이는데, 있으며 현상이 지속된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원인/해결방법

 

에어팟 충전케이스는 운영모드에 따라 하얀불/주황불/초록불/빨간불 등을 나타냅니다.

 

에어팟을 케이스에 장착하면 하얀불을 띄고, 블루투스 기기를 인식하면 하얀불이 꺼집니다. 에어팟 주황불은 충전모드 일때 띄는 색입니다.

 


 

다만, 충전중일때는 주황불을 띄기는 하지만 깜빡거림은 없습니다. 충전 전후로 잠시 깜빡일 수는 있지만, 계속해 깜빡거리는 것은 정상적인 경우가 아닙니다.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하거나 2세대 무선충전 케이스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충전완료시 초록불로 바뀝니다.

 

에어팟-깜빡거림-이미지
에어팟-완충-충전중-이미지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원인은 블루투스 연결 오류 등으로 인해 페어링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에어팟 한쪽 유닛이 배터리가 방전되었거나 혹은 에어팟 충전커넥터가 오염 등으로 인해 충전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때도 에어팟에서 주황불 깜빡거림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충전커넥터 오염이라면 오염부위를 닦아낸 후 다시 연결하면 정상작동 할 수도 있지만, 망가진 경우라면 재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 충전커넥터 고장이 많이 발생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에어팟-케이스-연결부-라이트닝-단자

 

블루투스 문제로 인해 페어링 문제라면 초기화를 진행해 보거나 블루투스 환경설정에서 AirPods 장치 기기 지우기를 통해 단일 연결을 시도하는 방법을 강구할 수도 있습니다.

 

페어링을 재시도 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라이트닝 케이블 또는 충전기 문제일 수 있으므로 정상적인 라이트닝 케이블과 충전기를 주위에서 잠시 빌린 다음 완충 후 다시 시도해 보는게 좋습니다.

 

 

만약 다른 구성품에서는 문제를 야기하지 않는다면 사용중인 구성품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다른 구성품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에어팟 기기 자체 문제일 수 있습니다.

 

기기 자체 문제라면 스스로 해결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아이폰-페어링-연결-이상
에어팟-기기-지우고-연결-해제-후-재시도

 

문제가 발생했다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아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에 대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경우, 해당 문제가 Apple 1년 제한 보증, AppleCare+ 또는 소비자 보호 기준의 적용 대상이라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물리적 손상으로 인하여 한쪽 또는 양쪽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 교체가 필요할 경우, 각각의 손상된 아이템을 보증 제외 비용으로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헤드폰용 AppleCare+가 있는 경우, 건당 AppleCare+ 서비스 요금만 지불하게 됩니다.

 

손상-에어팟-수리-서비스-요금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