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어비앤비 우편번호 입력 기준 | 결제 오류 발생 이유 해결 방법

728x170

에어비앤비는 결제 계좌가 등록된 국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 다를 수 있습니다. 비자 및 마스터카드, 아멕스, JCB, 신용카드망을 사용해 결제할 수 있는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애플페이나 구글 페이, 페이팔도 많은 국가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우편번호-입력-기준-방법-안내

 

결제 페이지에서 국가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한 수단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다른 어플과 달리 에어비앤비 결제를 진행할 때 많은 분들이 카드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더구나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도 반복된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제 시 카드 정보는 어떻게 입력하고, 오류가 반복될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에어비앤비 결제 | 카드 상세정보 입력하는 법

 

결제수단 페이지에서는 카드번호와 카드 유효기간(만료일), CVV, 우편번호, 4가지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국가/지역은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 카드번호 : 카드 앞면 또는 뒷면에 표시. 보통 14~16자리(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음)
  • 카드 유효기간(만료일) : VALID THRU 또는 GOOD THRU로 표기. '06/26'은 2026년 6월까지 쓸 수 있다는 뜻.
  • CVV : 카드 보안 코드. 대부분 3~4자리. 보통 카드 뒷면 서명란에 표시돼 있지만, 카드에 따라 앞면에 위치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아멕스 카드 : 카드 앞면 4자리 숫자가 CVV 번호)
  • 우편번호 : 카드사에 등록된 집 주소 우편번호 5자리 입력.

 

 

에어비앤비 계정에 추가한 청구서 수신 주소 및 전화번호가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와 연결된 청구서 수신 주소 및 전화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결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번호와 만료일, CVV, 우편번호 등 카드 상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했는데도 반복해서 결제 오류가 난다면, 에어비앤비 모바일앱이 아닌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결제 수단을 업데이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결제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

 

  •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카드 사용 1일 출금 또는 구매 한도를 초과한 경우
  • 청구서 수신 주소 및 전화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카드 거래가 중단된 경우
  •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자금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 체크카드는 해외 숙박 결제 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해외 승인건 중 유흥에 관련된 승인 건은 거절. 숙박=유흥으로 간주)
  • 카드가 국내 결제만 가능하고 해외 이용(결제 및 현금출금)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해외 숙박 결제 불가

 

 

에어비앤비 결제 | 쿠폰 사용 시 주의할 점

 

에어비앤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보유하고 있다면, 결제 페이지에서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페이지에서 쿠폰 입력 클릭
  • 쿠폰을 선택하거나 쿠폰 코드 입력
  • [적용] 버튼 클릭
  • [요금 세부 정보]에서 쿠폰 적용 후 금액이 차감됐는지 확인

 

에어비앤비-여행-크레딧-할인-쿠폰-사용-안내

 

쿠폰을 사용한 예약을 호스트(방을 빌려주는 사람, 집주인)가 취소하는 경우, 쿠폰 코드는 여전히 유효하며 다른 예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스트가 쿠폰을 적용해 결제한 예약을 취소한 경우, 해당 쿠폰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쿠폰은 예약 1건당 하나만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개를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쿠폰 유효기간(만료일)이 지난 경우, 만료일을 연장하거나 대체 쿠폰을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 28박 이상의 장기 숙박 예약이나 분할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총액에서 쿠폰 금액만큼 차감된 금액을 나눠서 결제합니다.
  • 쿠폰 금액의 일부만 사용할 경우, 사용되지 않은 금액은 소멸됩니다.
  • 과거에 한 예약에는 쿠폰을 소급 적용할 수 없습니다.
  • 쿠폰은 발급 목적에 해당하는 예약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박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일 경우, 체험이나 기타 에어비앤비 서비스 예약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 | 환불 기준

 

에어비앤비 결제 시 숙박비, 청소비 그리고 에어비앤비 수수료 총 3가지 항목이 한꺼번에 결제되는데, 호스트가 직접 취소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게스트의 경우 일반 기준으로 체크인 5일 전까지는 숙박을 취소해야 에어비앤비의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 시 게스트가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할 때, 전액은 숙박비를 말합니다. 에어비앤비 게스트 수수료 환불 여부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게스트가 체크인 전에 취소하면 호스트에게 청소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보통 결제 전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 대략 호스트에게 전달되는 예약금액의 6%~12%가 서비스 수수료이며 예약 후 1분 만에 취소를 하더라도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받기 힘듭니다. 때문에 게스트는 예약 전 환불규정을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나중에 계획이 변경되거나 예약 취소를 할 경우를 대비해 환불 규정(유연, 일반, 엄격)이 유연한 호스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유연 : 게스트는 체크인 24시간 전까지 예약을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취소 시, 이미 숙박한 일수와 하루치의 숙박비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일반 : 게스트가 체크인 5일 전까지 예약을 취소한다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일수와 하루치의 숙박비 전액 및 남은 숙박 일수에 대한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