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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드랍 안뜸 실패/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3가지 [에어드랍 이용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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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드랍 안뜸 오류/실패

 

아이폰의 무선통신기능인 에어드랍(AirDrop) 기술은 애플 제품끼리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제품 및 기종마다 차이는 있지만, 반경 10m 안에 있는 애플 단말기끼리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안뜸-실패-오류-원인-안내

 

에어드랍을 통해 자료를 수신 받는 대상은 단말기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옵션 중 하나를 택일 할 수 있으며, 설정은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콘텐츠를 전송 받을 사람 관리)

 

 

에어드랍 안뜸 원인 / 해결방법 ① 설정 확인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에어드랍에서 사용자를 발견할 수 있는 대상은 모든 사람으로 지정할 수도 있고, 연락처에 있는 사람으로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수신 끔'을 지정할 경우 에어드랍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사용을 중단합니다. '연락처만'으로 범위를 설정할 경우 상대방이 내 연락처에 있을 때만 파일을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어드랍-설정하기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기능에 이상이 없다면, 보통 에어드랍 안뜸 오류는 사용자 범위 설정을 제한적으로 지정해 발생합니다. 상대방이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주소록에 상대방을 등록하거나 설정 범위를 '모든 사람'으로 변경합니다.

 

 

데이터를 송수신할 대상을 '모든 사람'으로 지정할 경우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애플 단말기와 모두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기능을 통해 전송할 수 있는 파일의 크기 제한은 없습니다.

 

아이폰-에어드랍-블루투스-호환

 

에어드랍 안뜸 원인 / 해결방법 ② 기기 호환 이상

 

에어드랍 기능은 애플 제품끼리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파일을 송수신하는 기기들의 버전은 같아야 합니다. 기기 호환 문제로 야기되는 에어드랍 안뜸 오류는 설정 문제에 이어 다음으로 많은 실패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또한 에어드랍 기능으로 전송할 수 있는 파일의 크기는 제한이 없지만,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하는 경우에는 통신 상태 등에 따라 에러나 실패가 뜰 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때는 나누어 송수신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에어드랍-제한-사항

 

에어드랍 안뜸 원인 / 해결방법 ③ 통신 상태 이상 / 어플 충돌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기능이 원활해야 오류 및 실패 확률이 줄어듭니다. 통신 상태가 불량하거나 원활하지 않을 경우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는데 있어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앱끼리의 충돌 및 백그라운드 실행 앱으로 인해 에어드랍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아이폰을 OFF한 후 다시 부팅 시키거나 최근 설치한 앱을 삭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에어드랍-오류-기기-재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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