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어몽어스 확시 의미/뜻, 어몽어스 용어 A to Z

728x170

어몽어스 확시

 

어몽어스(Among Us)는 마피아 게임과 유사한 생존 게임으로, 'Among Us'는 '우리 가운데' 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어몽어스-확시-의미-뜻-바로알기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마피아 게임으로 치면 크루원은 시민에 해당하고, 임포스터(Impostor)는 마피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 용어 의미/뜻

 

◐ 확시 '확정 시민'의 줄임말. 보통은 생존한 임포스터(마피아) 수 이상의 목격자들 앞에서 확정 임무를 한 사람을 가리키지만, 확정 임무를 하는 것을 한 명만 목격해도 보통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존한 임포스터 수가 2명인 경우라면 임무 수행자와 목격자 2명, 총 3명이 한 자리에서 임무 수행을 확인하는 경우가 보통 입니다.

 


 

목격자 중 일부 또는 전부가 임포스터(마피아)인지 여부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게임의 밸런스를 위해 최대 임포스터 수를 3명으로 설정했다고 하더라도 실제 게임에서의 임포스터 수는 4~6명인 경우 1명, 7~8명인 경우 2명으로 시작됩니다.

 

어몽어스-확정시민-확시-뜻
어몽어스-크루원-임포스터-뜻-의미-바로알기

 

확미 확정 미션'의 줄임말. 확정 임무를 말합니다.

 

◐ ㅇㄷ '어디'의 초성만 따온 표현.

 

◐ ㄴㄱ '누구"의 초성만 따온 표현. 누가 임포스터(마피아) 인지 확실하게 아는 사람이 있는지 물어볼 때 주로 사용.

 

 

◐ 경크 '경찰크리'의 줄임말. 임포스터(마피아)가 적을 죽이는 것을 목격하고 신고했을 경우 본인을 보통 '경크했다' 라고 표현합니다.

 

◐ 킵 '스킵'의 줄임말. 투표 건너뛰기를 뜻하며, 증거가 없을 때 투표를 넘기는 것을 말합니다.

 

어몽어스-경찰크리-경크-뜻

 

◐ 임포/임폿 '임포스터'의 줄임말

 

◐ 소신투표 3:2 혹은 2:1 처럼 한 명만 죽으면 게임이 끝나지만, 증거가 없는 경우 의심이 가는 사람을 투표에 붙이는 것을 말합니다.

 

 

◐ 유령(Ghost) 투표에서 지목되어 추방되거나 임포스터(마피아)에 의해 죽으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투표 중이 아니어도 유령끼리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유령은 생존한 플레이어의 채팅이 보이지만, 생존한 플레이어는 유령의 채팅을 볼 수 없습니다.(유령 채팅은 희미하게 표시)

 

어몽어스-유령-뜻-의미-바로알기

 

◐ 킬 쿨타임 임포스터가 킬을 한 뒤에 다음 킬을 할 수 없는 시간. 킬 쿨타임이 짧아질수록 크루원 입장에서는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 킬 범위 임포스터가 킬을 할 수 있는 거리. 중거리 정도만 되도 테이블 반대편에서 킬을 할 수 있습니다.

 

 

◐ 공통 임무 게임에 참여한 모든 크루원(시민)이 같이 하게 되는 임무

 

◐ 회의 제한 시간 투표가 불가능한 회의 시간. 총 회의 시간은 '회의 제한 시간 + 투표 제한 시간'으로, 이 시간은 짧게 설정해도 상관 없습니다.

 

◐ 긴급 회의 쿨타임 회의 종료 후 다음 긴급 회의를 소집할 수 없는 시간. 킬 쿨타임보다 길 경우 크루원이 불리해 질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긴급-회의-쿨타임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