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해킹 알림
'귀하의 아이폰이 해킹당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알림 팝업창이 뜨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황하기 마련이며, 혹여나 개인정보가 누출되지는 않을지, 금전적인 피해를 입지는 않을지 걱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이폰 해킹 알림을 받았다면, 문구에 현혹되기보다는 냉정하게 행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 해킹 알림 자체가 스팸성, 혹은 낚시성 링크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해킹 알림 정체/대처방법
'귀하의 아이폰이 해킹당했습니다. 이 기기에서 하는 모든 행동이 해커에 의해서 감시됩니다.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전송되는 팝업창은 모두 낚시성 스팸 알림입니다.
아이폰 해킹 경고 알림은 대부분은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권유하는 마케팅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는 클릭 시 악성 코드(앱)가 휴대폰에 설치되어 소액결제를 발생시키거나 개인 및 금융 정보가 탈취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무심코 아이폰 해킹 알림 팝업창을 눌렀거나 지시 내용을 이행했다면, 가장 안전하게 개인 정보를 지키는 방법은 아이폰을 공장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애플 공식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자가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최근 설치한 앱이나 받은 문자, 메일 등이 출처가 불분명하고 프로그램 설치를 권유하지는 않았는지 스스로 체크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스팸(Spam)은 다수의 수신인에게 무작위로 송신된 이메일 메시지/문자, 또는 다수의 뉴스그룹에 일제히 게재된 뉴스 기사, 우편을 통해 불특정 다수인에게 무더기로 발송된 광고나 정크 메일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스팸문자는 불특정 다수의 휴대전화나 스마트폰에 무작위로 보내는 광고성 문자 메시지를 지칭합니다. 스팸문자를 받았다면, 바로 삭제하는 것이 중요하며, 문자에 포함된 링크는 절대 클릭해서는 안됩니다.

스미싱 피해를 당했다면, 경찰서(112)에 피해 내용을 신고합니다. 경찰서에서 발급받은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이동통신사, 게임사, 결제대행사 등 관련 사업자에 제출합니다.
핸드폰의 악성파일은 삭제합니다.(스마트폰 내 다운로드 앱 실행 → 문자를 클릭한 시점 이후, 확장자명이 apk인 파일 저장여부 확인 → 해당 apk파일 삭제) 삭제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스마트폰 초기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