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무료다? 아니다? 팩트체크!!

728x170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아이폰 사용자들간 영상통화 혹은 음성통화, 문자 메시지(아이메시지)를 할 수 있는 연락수단으로, 여러명을 추가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페이스타임-이용-요금-안내

 

아이폰을 사용중이라면 페이스타임(FaceTime)에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iOS 12가 출시되면서 최대 32명까지 동시에 통화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 화상은 H.264, 음성은 AAC 코덱을 기반으로 합니다. 스카이프를 비롯한 기존 영상통화 서비스에 비해 고화질, 고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국가간 영상통화가 잦은 사람들의 사용률이 높습니다.

 

페이스타임(FaceTime) 계정은 iCloud 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iOS 이용자들은 별도의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영상통화나 음성통화용으로 요금이 따로 부과되지 않으며, 아이폰 사용자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다만, 데이터를 사용할 때 와이파이가 아닌 셀룰러 데이터를 켜두면 데이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이용이 무제한이라면 요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데이터가 제한되어 있다면 사용량을 주기적으로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아이폰-페이스타임-요금-부과-무료
아이폰-페이스타임-이용-데이터-요금-발생

 

iOS 12가 출시되면서 최대 32명까지 동시에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의 얼굴을 애니모티콘이나 미모티콘으로 덧씌우거나, 필터, 텍스트, 도형, 스티커 등으로 여러가지 효과를 붙이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리(Siri)와 페이스타임(Facetime)을 활성화 해야 상대방이 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미리 추가하기는 통화전 상대방을 초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오류

 

▣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페이스타임(FaceTime) 통화를 할 수 없는 경우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려면 셀룰러 또는 Wi-Fi 연결이 필요하며 Wi-Fi를 통해 FaceTime을 사용하려면 광대역 연결이 필요합니다.

 

아이폰-페이스타임-셀룰러-데이터-와이파이-사용

 

착신통화전환은 FaceTime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타임 통화를 전화 통화나 FaceTime 음성 통화로 전환하려는 경우 현재 통화를 종료하고 새로 전화를 겁니다.

 

 

▣ 페이스타임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없는 경우

 

기기에서 Wi-Fi로 인터넷에 연결했거나 셀룰러 데이터 연결을 사용 중인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접근을 차단하는 라우터,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 중인 경우 페이스타임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와이파이-연결-오류-이미지

 

셀룰러를 통해 FaceTime을 사용하려는 경우 FaceTime에 대해 셀룰러 데이터 사용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활성화 대기 중'이 표시되면 FaceTime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페이스타임(FaceTime) 설정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설정 > 스크린 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 허용된 앱]에서 카메라 앱과 FaceTime이 꺼져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페이스타임(FaceTime)에 연결 또는 사운드 품질 문제가 있는 경우

 

셀룰러 연결이나 Wi-Fi 네트워크가 느리게 실행되거나 다른 사용자가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서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와 수신자가 모두 빠른 Wi-Fi 또는 셀룰러 연결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Wi-Fi를 통해 FaceTime을 사용하는 경우 광대역 연결이 필요합니다.

 

아이폰-설정-와이파이-연결-확인-필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