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페이스타임 여러명 추가하는 방법(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728x170

아이폰 페이스타임 여러명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아이폰 사용자끼리 무료로 영상통화, 음성통화, 문자 메시지(아이메시지)가 가능한 연락수단으로, 여러명을 추가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폰-페이스타임-여러명-추가-방법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은 영상통화나 음성통화용으로 요금이 따로 부과되지 않지만, 데이터를 사용할 때 와이파이가 아닌 셀룰러 데이터를 켜두면 데이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FaceTime) 이란?

 

페이스타임(FaceTime)은 애플이 2010년에 내놓은 인터넷 영상, 음성통화 서비스를 말합니다. 지원되는 아이폰 기기에서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를 통해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 중인 경우 페이스타임(FaceTime)에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아이폰에 이메일 주소도 등록하려면 [설정 >> FaceTime >> FaceTime용 Apple ID 사용]으로 이동해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iOS 12가 출시되면서 최대 32명까지 동시에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의 얼굴을 애니모티콘이나 미모티콘으로 덧씌울수도 있습니다.

 

또한 필터, 텍스트, 도형, 스티커 등 자신의 얼굴에 여러가지 효과를 붙이는 기능도 추가되어 다양한 효과를 사용해 아이폰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페이스타임-동시-통화-가능-인원수
아이폰-페이스타임-화상-음성-지원

 

화상은 H.264, 음성은 AAC 코덱을 기반으로 하며, 스카이프를 비롯한 기존 영상통화 서비스에 비해서 고화질, 고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국가간 영상통화가 잦은 사람들의 사용률이 높습니다.

 

페이스타임(FaceTime) 계정은 iCloud 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iOS 이용자들은 별도의 계정을 만드는 과정도 없이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여러명 추가하는 방법

 

▣ 미리 추가하기

 

아이폰 페이스타임(Facetime) 어플을 실행한 다음 통화 전 걸고 싶은 사람을 여러명 추가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파란 폰트로 표시됩니다.

 

통화전 아이폰 사용자 또는 전화를 걸고자 하는 여러명을 받는사람에 추가해 초대하면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시리(Siri)와 페이스타임(Facetime)을 활성화 해야 상대방이 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미리 추가하기는 통화전 상대방을 초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이폰-페이스타임-인원-선정
아이폰-페이스타임-인원-추가-후-전화-연결

 

▣ 통화 중 여러명 추가하기

 

아이폰 페이스타임(Facetime) 어플로 통화를 하는 와중에 다른 사람 또는 여러명을 초대해 함께 통화를 하고 싶다면?

 

통화 중 하단에 위치한 특수효과 바(Bar)를 위로 살짝 드래그 해 올린 후 전화번호부 추가를 선택하면 아이폰 페이스타임 여러명 추가가 가능합니다.

 

 

별포양의 효과 아이폰을 선택하면 이모티콘 사용도 가능합니다. 사용자화된 이모티콘으로 FaceTime 통화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X' 버튼을 탭하면 이모티콘 없이 계속 통화하거나 페이스타임(FaceTime) 메뉴로 돌아갑니다.

 

사람-추가-버튼-클릭
통화-연결-여러명-선택-가능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