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페메 쳇헤드 사용가능? 불가능? 팩트체크(아이폰 페메 챗헤드)

728x170

아이폰 페메 쳇헤드

 

쳇헤드는 페이스북 홈 유저인터페이스 중 하나로 다른 작업 도중에라도 누군가 메시지를 보내면 상단에 해당 친구의 얼굴 아이콘이 나타나 곧바로 채팅화면으로 넘어가게 해 줍니다.

 

아이폰-페메-쳇헤드-이용-안내

 

페이스북 메신저를 실행하고 있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메시지를 수신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다른 작업을 하던 중에라도 친구의 얼굴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곧바로 채팅을 시작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이 쳇헤드 입니다.

 

 

아이폰 페메 쳇헤드 사용가능 여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경우 페메 쳇헤드 기능을 사용해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메시지를 읽고 답장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애플 아이폰에서는 페메 쳇헤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 페메 기능을 허용해 줘야 쳇헤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아직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ios에서는 페메가 열려 있을 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애플 아이폰에서도 쳇헤드 기능과 관련해 여러 입장이 들리고 있는만큼 추후 업데이트나 기능을 지원할 경우 사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페메 홈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본인 프로필을 누른 다음 쳇 헤드 허용 및 앱위에 그리기를 허용하면 쳇헤드가 등장합니다.

 

아이폰-페메-펫헤드-미지원
챗-헤드-버튼-클릭

 

▣ 안드로이드 쳇헤드 설정

 

1. Messenger에서 왼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고 챗 헤드를 누릅니다.

3. 설정으로 이동을 누릅니다.

4. ‘다른 앱 위에 그리기 허용’ 토글을 설정합니다.

 

챗헤드를 설정하면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메시지를 읽고 답장할 수 있습니다. Android Marshmallow를 사용 중인데 챗 헤드가 표시되지 않으면 기능을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페메 이용 Q&A

 

▣ 페메 사용 중 이미 보낸 메시지를 보내기 취소할 수 있나요?

 

페메에서 이미 보낸 메시지는 보내기를 취소하거나 받는 사람의 받은 메시지함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상대방의 알림 설정에 따라 메시지가 이메일 알림으로 전송되기도 합니다.

 

메시지-보내기-취소-불가능

 

▣ 페메 Messenger에서 보낸 메시지를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하려면?

 

Messenger는 메시지가 전송, 전달 및 확인되었을 때 이를 알 수 있도록 상태별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메시지가 전송되는 중에는 파란색 원 모양 아이콘이 표시되며, 메시지 전송이 완료되면 체크 표시가 있는 파란색 원 모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메시지가 전달되면 체크 표시가 있으며 파란색으로 채워진 원 모양 아이콘이 표시되며,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메시지 아래에 친구나 연락처 상대의 사진이 작게 나타납니다.

 

 

▣ 페메 Messenger 앱을 사용하지 않는 친구에게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나요?

 

페메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Messenger 앱이 없는 사람은 Facebook에 로그인할 때 보낸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 Messenger의 비밀 대화에서 보낼 수 있는 내용은?

 

비밀 대화를 사용하여 메시지, 사진, 스티커, 동영상, 음성 녹음 등의 내용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룹 메시지나 GIF, 음성 및 영상 통화, 결제 등의 서비스는 비밀 대화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메신저-비밀-대화-전송-가능-영역

 

Messenger의 비밀 대화는 엔드투엔드로 암호화 됩니다. 비밀대화로 나눈 메시지는 나와 상대방만 볼 수 있으며 당사자 외에는 Facebook을 포함한 그 누구도 볼 수 없습니다.

 

다만, 나와 메시지를 주고받는 사람이 스크린샷 등의 방법으로 대화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는 있습니다. 비밀 대화에서 받은 메시지가 커뮤니티 규정에 위반된다고 생각되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비밀 대화를 신고하면 해당 대화의 최근 메시지가 복호화되며 회원님의 기기에서 Facebook 고객 지원팀의 검토를 위해 안전하게 전송됩니다. 복호화 또는 디코딩(decoding)은 부호화(encoding)된 정보를 부호(code)화되기 전으로 되돌리는 처리 혹은 그 처리 방식을 말합니다.

 

상대방에게는 대화를 신고했다고 알리지 않습니다. 불쾌감을 주는 모든 콘텐츠가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방-대화-신고-알림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