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 하는 법 A to Z [아이폰 이용편]

728x170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처럼 호환성이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하기가 쉽지 않은데, 예전에는 ggtwitter 또는 dwitter 등의 단축어 설정을 많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모두 막혀 있어 사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방법 중 하나인 단축어 설정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해서 동영상 저장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Documents 앱을 이용하면 아이폰에서도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 하는 법

 

① 트위터 동영상 링크 복사

 

먼저 아이폰에서 트위터 앱에 접속한 후 저장하고 싶은 영상을 찾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트윗 공유하기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항목 중 링크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이 저장된 주소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주소를 정상적으로 복사했다면, 트위터를 빠져나옵니다.

 

 

② Documents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하는 앱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사용빈도가 높은 어플로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파일 관리 앱인 Documents by Readdle이 있습니다.

 

 

Documents by Readdle 어플은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인 프로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하는 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③ twitter video downloader 링크 접속

 

파일 관리 앱에 접속했다면,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나침반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후 검색창에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드(twitter video downloader) 키워드로 링크를 Search 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사이트 링크 주소가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상단에 위치한 twitter video downloader 링크를 클릭해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④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검색창에 트위터에서 복사한 동영상 링크를 붙여 넣은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링크 주소가 정상적으로 검색되면 다운로드하고자 했던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린 후 [Downlad Video]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화살표 모양 아이콘에 숫자 ①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이제 영상 우측에 위치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더보기(●●●) >> Move ] 항목을 선택해 영상을 원하는 저장소에 위치시킵니다.

 

갤러리(Photos) 앱에 동영상을 저장할 경우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을 클릭해 줘야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