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가능? 불가능?

728x170

아이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삭제된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여럿 출시되면서 삭제기능이 유명무실화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카톡-삭제된-메세지-보는-방법-안내

 

카카오톡 삭제기능은 메시지를 전송한지 5분이 지날 경우 삭제 버튼을 눌러도 내 앱에서만 메시지가 지워지고 상대방 채팅방에서는 메시지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가능여부

 

카톡으로 전송된 메시지는 보낸 후 5분이 지나면 삭제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를 보낸 뒤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는 메시지 삭제를 선택했을 때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와 '나에게서만 삭제' 두 가지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때는 상대가 메시지를 읽었든 읽지 않았든 모두의 대화방에서 해당 메시지가 삭제되며,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표시가 남습니다.

 


 

상대방 채팅방 채팅방에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문구가 남기 때문에 채팅방에 메시지를 전송했다는 사실은 숨길 수 없습니다.

 

메시지를 전송한지 5분이 지났다면? 카톡 삭제 버튼을 눌러도 내 앱에서만 메시지를 지울 수 있을 뿐 상대방 카톡 채팅방에는 내가 보낸 메시지가 그대로 남습니다.

 

아이폰-카톡-메시지-보낸-후-5분안에-삭제
아이폰-카톡-메시지-삭제-가능-여부-확인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의 앱인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메세지 몰래보기, 삭제된 메시지 보기, 몰래톡톡 등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이용자가 삭제한 메시지의 내용을 볼 수 있는 앱이 쏙쏙 나타나 주목을 모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앱을 사용하면 상대방이 카톡 메시지를 삭제했다하더라도 삭제된 메시지의 내용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은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법이 없으며, 앱을 사용해도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습니다.

 

 

애플의 운영체제인 iOS 이용자는 메세지 몰래보기, 삭제된 메시지 보기, 몰래톡톡 등 삭제된 메세지를 보는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아이폰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은 결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시점 기준이며 추후 iOS에서 구동되는 앱을 개발해 배포한다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카톡-삭제된-메시지-보기

 

안드로이드 vs IOS

 

아이폰 IOS는 그 어떤 것보다도 폐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만 사용한다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 전용 앱이 아니라면 아이폰에서는 앱이 제대로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 안드로이드는 오픈소스 체계라서 대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훨씬 개방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IOS는 하드웨어부터 OS, 아이튠즈 소프트웨어 싱크툴에 이르기까지 전적으로 애플에 의해서만 생산과 관리가 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나 Windows Phone 등 경쟁 플랫폼과 비교했을 경우 보안면에서 뛰어난 OS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면, 안드로이드는 제조사나 이동통신사의 요구에 맞추어 계속 개조되는 등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호환성은 처음부터 큰 고려의 대상이 되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vs-아이폰-ios-비교

 

iOS는 애플에 의해 철저히 관리되는 운영체제로, 애플리케이션은 대부분 앱스토어를 통해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애플의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담팀에 의해 약 2주간의 검수를 거친 뒤에 등록되므로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맬웨어 등이 침입할 여지가 적지만, 다양성면에서는 안드로이드가 앞서는 경향을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하나의 내부 저장소를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동시에 공유하면서 사용하고 모든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 기본 애플리케이션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OS의 경우는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 모두 분리되어 있으며 각자의 공간만 허락합니다. 따라서 만약 동영상을 저장해야 할 경우에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해당 플레이어 앱의 샌드박스에 저장해야 하며, 이때 저장된 동영상은 해당 앱이 아니면 다른 앱에서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폰-ios-보안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