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오류 해결방법(아이폰 Airdrop 실패)

728x170

아이폰 에어드롭(Airdrop)은 애플 기기간 데이터 전송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무선 통신 파일 공유 시스템을 말합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기능 실패 및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간단한 조작으로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에어드롭(Airdrop) 실패, 오류 해결방법 [1] 설정 상태 확인

 

 

아이폰 에어드롭이 실패하거나 오류가 났나요? 에어드롭이 실패했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설정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에어드롭으로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켜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일반>>Airdrop] 화면으로 이동한 후 나를 발견할 수 있는 범위를 모든 사람으로 체크합니다. 에어드롭에서 사용자를 발견할 수 있는 대상은 모든 사람으로 할 수도 있고, 연락처에 있는 사람만으로도 설정할 수 있는데, 범위를 모든 사람으로 지정해 기기를 제대로 Search 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수신 끔은 에어드롭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고, [연락처만]으로 지정하면 상대방이 내 연락처에 있을 때만 파일을 송수신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모두는 상대방에 내 연락처가 없더라도 모든 기기에 파일을 전달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두 기기를 확인했을 때 연락처가 없다면, 모두를 선택해야 에어드롭으로 파일을 옮길 때 실패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Airdrop) 실패, 오류 해결방법 [2] 기기 호환여부 확인

 

아이폰 에어도롭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오류가 나는 원인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기기 호환 문제입니다. 파일을 송수신하는 기기들의 버전이 다를 경우 실패나 오류가 뜰 확률은 올라갑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기능은 iOS 7 이상이 설치된 모든 iPhone, iPad, iPod Touch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hone 5등 애플의 라이트닝 포트를 탑재한 기기만 사용이 가능한데, iOS 7이 깔리더라도 iPhone 4s와 iPhone 4, iPad 3세대 등의 기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에어드롭 이용 시 사진이나 파일의 크기가 큰 자료들을 대량으로 보내게 될 경우에도 에러나 실패가 뜰 수 있습니다. 이경우 파일을 나누어 보내면 실패 확률이 줄어듭니다. 사진의 경우 파일크기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통 한 번에 40~60여 장 정도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사진 파일이라 하더라도 원본 사진이 아닌 특정 필터나 보정작업을 많이 한 사진들은 파일 크기 등이 커져 전송이 힘들 수 있습니다. 보정 파일은 따로 분류해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Airdrop) 실패, 오류 해결방법 [3] 어플 충돌

 

어플을 현재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모든 앱이 종료된 것은 아닙니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의 앱들은 현재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구동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앱들을 백그라운 앱이라고 합니다.

 

백그라운드 앱이란 사용자도 모르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설정 부분에서 창이 꺼져도 실행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 목적에 따라 백그라운드 실행이 당연한 앱도 있기 때문입니다. 필요 없는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하면 성능도 향상되고 배터리 소모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에어드롭에 실패한다면 아이폰을 재시동하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어플과 모든 쿠키들을 종료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앱들끼리 충돌을 일으켜 에어드롭 실패가 날 수도 있고, 절전모드로 사용, 자신도 모르게 켜져 있는 많은 정보들로 인해 에어드롭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수신자로 표시되는 찾아지지 않는다면, 두 기기에서 Wi-Fi 및 Bluetooth가 모두 켜져 있는지, 그리고 두 기기 간 거리가 약 9m 이내인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에어드롭은 사용하지 않을땐 꺼두는 것이 좋으며 설정에서 AirDrop 설정을 변경해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서만 AirDrop을 수신할 수 있게 설정해 둡니다. 모든 사람으로 계속 아이폰 에어드롭을 설정할 경우 개인정보가 모르는 사람에게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