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문제 해결방법 3가지 A to Z

728x170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아이폰 사용시 신규 앱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거나 설치된 앱이 업데이트 와중에 오류를 일으킨다면 크게 3가지 경우로 구분해 점검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앱-다운로드-안됨-문제-해결-방법-안내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오류는 대부분의 경우 기기 자체 결함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며, 일시적인 인터넷 환경 이용 오류이거나 계정이나 소프트웨어상에 문제로 야기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문제해결방법 [1] Wi-Fi 혹은 데이터 연결확인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문제는 인터넷 환경 이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셀룰러 데이터나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는 동안 앱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다른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 보거나 와이파이/데이터를 OFF 후 다시 ON해 봅니다.

 


 

Wi-Fi 연결을 확인하려면 인터넷에서 비디오를 스트리밍하여 빠르게 로드되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사용하는 요금제가 월 데이터 사용량이 정해져 있다면, 데이터 사용량 초과로 인해 아이폰 앱 다운로드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와이파이-설정
휴대폰-네트워크-재설정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문제해결방법 [2] 앱 다운로드 일시정지

 

홈 화면에서 앱을 꾹 누르면 다운로드 재개, 다운로드 일시 정지 또는 다운로드 취소 옵션이 표시됩니다.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문제 발생시 앱 다운로드가 일시 정지되었는지를 확인한 후 다운로드를 다시 진행합니다.

 

 

작동이 멈추면 '다운로드 일시 정지'를 탭한 다음 앱을 다시 꾹 누르고 다운로드를 다시 진행시킵니다.

 

앱-다운로드-일시-정지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문제해결방법 [3] 아이폰 기기 재부팅

 

아이폰을 시동한 후 오랫동안 재부팅하지 않았거나 인터넷 혹은 앱 사용이 많은 경우 쿠키가 많이 쌓여서 일수도 있고, 소프트웨어간 충돌로 인해 간혹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원인파악이 우선이지만, 원인파악이 힘들다면 기기 재부팅이 가장 손쉽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기기를 재시동한 다음 앱스토어(App Store)로 이동해 앱을 다시 다운로드합니다.

 

홈 화면에 앱이 나타나지만 흐리게 표시되거나 회색 선이 그어진 흰색 격자로 표시되는 경우 해당 앱 삭제시 관련 콘텐츠가 유실될 수 있어 앱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기를 재부팅 하는게 좋습니다.

 

앱-삭제-콘텐츠-유실-가능성

 

발생확률은 높지 않지만, 애플 계정 접속 오류 혹은 계정 상태 오류 등으로도 아이폰 앱 다운도르 안됨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애플 계정을 로그아웃 한 후 재로그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만약 여러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아이폰 앱 다운로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서 기기 점검을 받아 보거나 디바이스를 초기화 해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기기를 점검 받기 전 자료 백업은 필수입니다. 기기 점검시 자료가 전체 혹은 일부가 소실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데이터-백업하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