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은 많은 기기에서 발견되는 문제는 아니지만, 일부 사용자들이 이러한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는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방법을 실행해도 동일한 방법이 계속된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원인을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해결방법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은 다양한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들끼리의 충돌부터 아이폰을 ON한 후 장기간 재부팅하지 않아 불필요한 기능들이 메모리를 차지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이폰을 비롯해 모든 스마트폰과 휴대폰은 재부팅할 때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작업을 수행하는데, 장기간 재부팅 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활성화되는 애플리케이션(앱)들이 내부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현상은 대부분 재부팅을 진행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만약 재부팅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확대/축소] 기능을 ON/OFF 해 현상이 해결되기도 합니다.
먼저 아이폰 전원을 OFF한 후 다시 ON 합니다. 전원이 켜졌다면 [설정>>일반>>손쉬운 사용]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택한 다음 [확대/축소]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해 봅니다.
화면이 확대되어 상단바가 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 [확대/축소]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했을때 상단바가 다시 나타난다면 '확대' 기능 사용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여러 다양한 방법을 강구했지만,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이폰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아 원인을 파악한 후 수리를 맡기는게 좋습니다.
애플 서비스센터 디스플레이/기타 수리 비용
애플(Apple) 인증 수리 및 서비스는 Apple Stor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한 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홈 버튼, 액체에 의한 손상 또는 액세서리 등 다른 문제로 수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기타 iPhone 수리로 분류되며, 디스플레이 고장으로 인한 문제는 디스플레이 교체비용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AppleCare+가 있는 경우 디스플레이 수리에 적용 받을 수 있으며, iPhone 문제에 Apple 보증 또는 AppleCare+가 적용되면 수리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아이폰 기기 자체 문제가 아닌 우발적인 손상 또는 사용자에 의한 고장발생이라면 본인부담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수리를 받기 전에 Apple ID와 암호를 알고 있어야 하며 iPhone을 백업해야 합니다. 백업 없이 수리를 받을 경우 아이폰 내 데이터 손상이 있을시 복구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증 제외 가격은 Apple에서 수행한 디스플레이 손상 서비스에만 적용됩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는 자체적으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은 원화이며 VAT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우발적인 손상은 Apple 보증의 적용 대상이 아니며, 디스플레이에 제조상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가 있는 경우 Apple 보증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AppleCare+가 있는 경우 디스플레이 수리에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Care+에는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포함됩니다. 건당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AppleCare+가 없는 경우 보증 제외 비용이 부과됩니다.
적용 대상인지 모르는 경우 iPhone 일련 번호를 입력하여 AppleCare+ 보증이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