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 주시지각 기능이 핵심!!

728x170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

 

아이폰X 이후 출시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는 얼굴 인식을 이용한 보안 기술인 페이스아이디가 적용되었는데, 페이스 아이디에서 제공하는 주시 지각 기능으로 인해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벨소리-작아짐-문제-해결-방법-안내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페이스아이디는 iPhone과 iPad의 다양한 센서가 Secure Enclave에 등록되어 있던 사용자의 얼굴 데이터와 현재 인식되고 있는 얼굴과 대조해 즉시 사용자를 인식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다면 화면을 끄지 않으며 전화나 알림이 올 때 굳이 크게 알릴 필요가 없다는 생각에 소리 크기를 줄여줍니다.

 

 

주시지각 기능이란?

 

아이폰 X 및 이후 모델 또는 11형 iPad Pro나 12.9형 iPad Pro에서는 Face ID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TrueDepth 카메라가 지능적으로 활성화되어 주시 지각 기능을 지원합니다.

 

주시 지각 기능은 사용자가 기기를 보고 있을 때는 그만 볼 때까지 디스플레이가 어두워지지 않으며, 사용자가 기기를 보고 있으면 알림 및 벨소리의 음량을 줄여줍니다. 때문에 주시 지각 기능이 생소할 경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가 발생하면 기기에 이상이 있거나 설정을 잘못하지 않았나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기기 문제가 아닌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 혹은 벨소리가 제멋대로 설정돼 불편하다면 주시지각 기능을 사용자가 제어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는 주시 지각 기능 활성화로 나타납니다. 아이폰X 이후 폰에 새로 추가된 페이스 ID의 주시 지각 기능은 배터리 소모를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추가된 기능입니다. 주시지각 기능은 아이폰을 귀에 갔다 대면 자동 밝기 조정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옵션 같은 유사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주시지각-기능
아이폰-주시지각-기능-활성화

 

주시지각 기능 제어방법

 

▣ 설정 클릭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의 핵심인 주시지각 기능 제어를 위해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폰-설정-아이콘-클릭

 

▣ [페이스 ID 및 암호] 항목 클릭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페이스 ID 및 암호] 항목을 클릭합니다. [페이스 ID 및 암호] 화면은 사파리 자동완성, 페이스 아이디 사용시 화면 주시 필요 활성화 및 주시 지각 기능 활성화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 이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주시 지각 기능 활성화 부분입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 발생 시 '주시 지각 기능'이 대부분 활성화 되어져 있습니다. 단추모양 아이콘을 눌러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면 간단히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가 해결됩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사용자가 카메라를 응시하더라도 벨소리를 줄이지 않습니다.

 

아이폰-설정-페이스-아이디-메뉴-클릭
아이폰-설정-페이스아이디-주시-지각-기능-비활성화

 

Face ID 탑재 모델로는 iPhone X, iPhone XS[F], iPhone XS Max[F], iPhone XR[F], iPad Pro(11형)[F][S], iPad Pro(12.9형)(3세대)[F][S], iPhone 11[F], iPhone 11 Pro[F], iPhone 11 Pro Max[F] 등입니다.

 

F는 Secure Enclave와 알고리즘으로 속도가 향상된 모델을 뜻하고, S는 전방향 얼굴인식을 지원합니다. Face ID(iPhone X 및 이후 모델)를 사용하면 iPhone을 주시하기만 해도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거나, 구입 및 결제를 승인하거나, 많은 타사 앱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Face ID를 사용하려면, iPhone에 암호도 설정해야 합니다.

 

 

다양한 아이폰 지원기능

 

아이폰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제어센터에서 화면녹화 버튼을 설치해야 합니다.

 

녹화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기능이 실행됩니다. 녹화된 영상은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과 같이 편집이 가능합니다. 제어센터는 아이폰에 있는 기본 기능들을 터치 한 번으로 사용하게 하는 기능으로, 타이머와 손전등, 주식, 계산기 등 여러 앱들을 사용자 입맛대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터치-녹화-시작

 

설정은 설정 아이콘을 실행한 후 [제어센터-제어 항목 사용자화]에 접속하면 되는데, 해당 경로대로 이동하면 기존에 배치된 앱을 제거하거나 새로운 앱들을 추가하는게 가능합니다.

 

 

애플 제품들은 서로 간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연락처에 등록돼 있는 다른 사람 및 기기에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기능으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어져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능을 활성화한 후 와이파이 암호를 해제하면 암호 공유 버튼이 나타납니다. 암호공유 버튼을 누른 후 상대방이 해당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공유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와이파이-암호-공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