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 전송실패 3가지 이유/해결방법

728x170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

 

아이폰 메세지 옆에 느낌표가 표시되거나 메세지 아이콘에 느낌표 배찌가 표시되는 이유는 전송실패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이폰-메시지-느낌표-표시-의미

 

아이폰 메세지 전송실패가 나타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MMS 문자 제한과 iMessage 전송 비활성화, 통신이상 및 비행기모드 설정이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 표시 이유 [1] iMessage 비활성화

 

iMessage는 애플의 iOS 또는 macOS 사용자끼리 무료로 사용 가능한 메시지 서비스를 말합니다. iOS 5.0 이상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와 OS X 10.8 마운틴 라이언 이상이 설치된 매킨토시에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iMessage는 Wi-Fi 또는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Mac으로 텍스트, 사진 또는 비디오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iMessage는 항상 암호화되며 파란색 텍스트 풍선으로 나타납니다. iMessage 사용을 비활성화 할 경우 문자메세지는 SMS 또는 MMS, LMS를 통해 전송됩니다.

 

SMS/MMS는 다른 휴대폰이나 다른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로 문자 및 사진을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SMS / MMS 메시지는 암호화되지 않으며 기기에서 초록색 텍스트 풍선으로 나타납니다.

 

iMessage-활성화-비활성화-체크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간 iMessage를 통한 메세지 전송이 실패한다면, [설정 >> 메시지] 메뉴로 이동해 iMessage 비활성화 여부를 체크해 봐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SMS/MMS를 사용하려면 문자 메시지 요금제가 필요합니다. 아이폰을 비롯해 애플의 모든 기기는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다른 Apple 기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 표시 이유 [2] MMS 문자 발송 제한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는 멀티메일의 한 형태로, 문자메세지에 소리나 사진, 동영상 등을 첨부할 경우 MMS로 문자메세지로 전송됩니다.

 

SMS(Short Message Service)는 짧은 문자, LMS(Long Message Service)는 긴문자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보통 90byte 이상, 45자를 넘어가면 LMS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아이폰은 MMS 사용여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만약 SMS나 LMS 문자메세지 전송에는 이상이 없는데, MMS 문자만 유독 전송이 안된다면 [설정>>메시지] 메뉴 페이지로 이동해 MMS 제한 설정여부를 체크해 보는게 좋습니다.

 

MMS 문자 발송 제한을 해제할 경우 MMS 문자 발송으로 나타나는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가 표시되지 않고 원활하게 메세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설정-메시지-메뉴-선택-이미지
MMS-메시지-발송-기능-활성화-여부-체크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 표시 이유 [3] 통신이상 및 비행기모드(에어플레인 모드)

 

아이폰 메세지 느낌표 표시는 데이터 통신이상 및 비행기모드 설정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경우 비행기모드 설정을 해제하거나 통신이상 여부를 체크해 봐야 합니다.

 

통신이상은 서비스 지역을 벗어나 발생할 수도 있고, 기기 자체 문제 및 앱 상호간의 충돌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 자체 문제로 발생하는 통신이상은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점검을 받아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모드 설정으로 인한 데이터 통신 이상은 설정 해제를 통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비행기모드 설정 여부는 [설정 >> 비행기 모드] 메뉴로 이동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행기모드(에어플레인 모드)가 비활성화 되어져 있는데 데이터 이용이 불가하다면,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져 있지는 않은지 또는 통신 강도가 약하지는 않은지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에어플레인-활성화-비활성화-여부-체크
셀룰러-데이터-사용-미사용-여부-체크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