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웃룩 메일 회수 간단 방법, 10초면 끝!!(아웃룩 메일 취소/발송취소)

728x170

아웃룩 메일 회수

 

아웃룩은 잘못 보낸 메일을 회수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메일-회수-방법-안내

 

다만, 아웃룩 메일 회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아직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며, 상대방의 받은 편지함에서 해당 메시지를 삭제하거나 새 메시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 간단 방법

 

아웃룩 메일 회수를 위해서는 크게 3가지 조건이 성립해야 합니다. 우선 메일을 받는 사람이 아웃룩을 사용해야 하며, 포털 메일이나 타 웹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회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또한 메시지가 받은 편지함에 있어야 하며 없는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받는 사람이 메시지를 이미 읽은 경우나 읽음 처리한 경우 아웃룩 메일 회수 기능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 보낸 편지함 열기

 

상대방에게 메일을 전송하면 보낸 메일이 [보낸 편지함]에 저장됩니다. 아웃룩을 실행한 후 [보낸 편지함]을 클릭합니다.

 

아웃룩-보낸-편지함-메뉴-클릭-이미지

 

▣ 삭제할 메일 선택

 

아웃룩 메일 회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수할 메일을 새창으로 열어야 합니다.

 

 

[보낸편지함]에서 메일 발송을 취소하거나 삭제할 메시지를 찾은 후 해당 메일을 클릭, 새창으로 엽니다.

 

아웃룩-회수-메일-새창-열기

 

▣ 아웃룩 메일 회수

 

발송한 메시지를 새창으로 열었다면, 상단 메뉴에서 [메시지]를 선택한 후 [동작 >>메시지 회수]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아웃룩-메시지-회수-메뉴-선택

 

▣ 옵션 선택

 

아웃룩 메시지 회수는 상대방이 메시지를 아직 읽지 않은 경우에 가능합니다. 만약 발송한 메일을 읽지 않았다면, 옵션에서 메시지를 삭제할 것인지 혹은 새 메시지로 변경할 것인지 선택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각 메시지 회수 상태 확인' 박스란을 체크하면 회수 성공 여부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권장합니다. 새 메시지로 변경시 이전 메일 내용을 수정한 후 재 전송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아웃룩-메시지-회수-옵션-선택

 

상대방이 아웃룩 메일 서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웃룩 메일 회수 기능은 유용하지 않습니다. 보다 안전하게 발송한 메시지를 취소하고 싶다면, 예약 발송 후 [보낼 편지함]에 있는 메일을 발송 취소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메일플러그 웹메일에서 메일 회수 기능을 사용하면 회사안에서 전송된 내용에 한해서 완벽하게 회수가 가능합니다. 발송 대기를 걸어두면 외부 메일 발송 전에 발송 취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메일-회수-사용-가능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