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랫이빨 빠지는꿈, 길몽일까? 흉몽일까? 꿈해몽 톡톡!!

728x170

아랫이빨 빠지는꿈

 

이빨, 치아가 빠지는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은 아니며, 굳이 분류하자면 흉몽에 가깝습니다.

 

아랫-이빨-빠지는-꿈-의미-바로알기

 

이빨, 치아는 앞니, 덧니, 어금니, 윗니, 아랫니 등 위치와 특성에 따라 이름이 다른데, 이들 각각은 가족 관계와 도움을 주는 사람 등을 상징하며, 이빨들이 서로 협력해야만 그 기능이 제대로 발휘가 되기 때문입니다.

 

 

아랫이빨 빠지는꿈 어떤 의미?

 

이빨, 치아는 개개별로 그 역할과 특징이 다르듯이 상징하는 사람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윗니는 윗사람을, 아랫니는 아랫사람을 의미하며, 어금니는 먼 친척을, 앞니는 부모와 조부모, 자식, 손자 등을, 덧니는 사위나 며느리 등을 상징합니다.

 


 

치아, 이빨이 빠지지는 않은 상태에서 계속 흔들리는 꿈은 현실 상황이 불안하거나 위태로운 일이 생기는 것을 나타냅니다.

 

직장에서 면직 또는 이직이 될지도 모르며, 혹은 가족들 중에서 누군가를 잃게 되거나 친척에게 나쁜 일이 생길 것에 대해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꿈속-윗니-아랫니-어금니-앞니-의미
아랫-이빨-빠지는-꿈-해석

 

이빨, 치아가 빠지는꿈은 가까운 가족이나 친척, 지인 등이 죽거나 혹은 상해를 입는 등 안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히 아랫이빨 빠지는꿈은 자신을 기준으로 손 아랫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대체적으로 윗니는 자신보다 손윗사람을, 아랫니는 손 아랫사람으로 상징됩니다.

 

 

앞니, 윗이빨이 빠지는 꿈은 집안에 근심이 생길 수 있는 꿈으로, 부모님이 돌아가실 수 있는 흉몽일 수도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빨 깨지는 꿈은 자신이 추천하는 일이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단순히 이빨이 깨졌을때와 달리 어금니 빠지는 꿈은 집안의 금전적인 부분에 문제가 생기거나 웃어른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아가-깨지는-꿈-의미

 

다양한 이빨 꿈해몽

 

▣ 이가 빠진 자리에서 피가 나는 꿈

 

치아, 이빨이 빠진 자리에서 피가 나는 꿈은 현실에서 주위 사람의 죽음 소식을 듣게 되거나 그로 인해 재산을 잃게 되는 꿈으로, 흉몽에 가깝습니다.

 

 

만약 남의 이를 뽑아 주면서 그 자리에서 피가 난다면 상대가 죽고 자신은 그 덕분에 재물이 생길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윗사람들에게 걱정이 생기기도 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어 주위를 둘러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가-빠진-자리에서-피가-나는-꿈-해석

 

▣ 이가 전부 빠져 버리는 꿈

 

이가 전부 빠지는 꿈은 가족을 잃게 되거나 자신이 의지해왔던 것들이 한순간에 무너지거나 사라진다는 흉몽 중에 흉몽입니다. 그동안 계획하던 일이 전면 수정되고 모든 일이 뒤바뀌게 되거나 직장에서 면직될 수도 있습니다.

 

이가-전부-빠져-버리는-꿈-의미

 

▣ 이빨에서 피가 나는 꿈/썩은이가 빠지는꿈

 

이빨에서 피가 나는 꿈은 오히려 좋은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재물운이 상승해서 예상치 못한 금전적 이익을 자신의 가족이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썪은 치아가 빠지는 꿈은 주변에 좋지 않았던 인물이나 일들이 사라지는 꿈을 의미하며, 이빨이 새로 나는 꿈은 자신에게 새로운 인물이 오거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이빨이-새로-나는-꿈-의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