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기 똥 꿈 꿈해몽 풀이 [꿈해몽편]

728x170

아기 똥 꿈

 

 

꿈에서 똥(대변)이나 소변은 감정상의 불쾌감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재물이나 쾌감, 소문, 생산 등을 상징하는 의미가 강하며, 재물운과 관련이 깊습니다.

 

 

반면 꿈에서 아기는 근심 걱정이나 부담스러운 일, 불쾌한 감정 등 좋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고 여기기도 하지만, 일거리(사업), 조력자, 수익, 창작품으로 해석되기도 하며, 태몽 등 좋은 일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아기 관련 꿈해몽 풀이

 

▶ 아기가 똥싸는 꿈

 

아기가 똥싸는 꿈은 재물운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해 직장에서 승진을 할 수도 있고, 사업이 번창하여 큰 수익을 얻을 좋은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또한 뜻하지 않은 행운으로 금전적인 이득을 볼 수도 있으며, 본인이 아니더라도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 혹은 지인에게 좋은 일이 생겨 덕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 갓난아이를 목욕시키는 꿈

 

꿈에서 목욕은 소원 성취, 청탁의 접수, 이성교제 등을 상징하는데, 목욕으로 깨끗해지면 좋은 의미이지만 목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몸이 더럽게 느껴진다면 이는 좋지 않은 징조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갓난 아이를 목욕시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자기가 진행하고 있는 일에 미숙한 점이 있어 이를 보완해야 함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합니다. 잠시 멈춰 서서 일의 시작부터 돌이켜볼 필요가 있으며, 마무리짓지 못한 부분은 언젠가 생각지도 못한 문제를 일으키는 단초가 될 수 있습니다.

 

 

▶ 어린아이가 우는 꿈

 

울음은 불만에서 비롯되며 타인의 울음은 불행이나 호소, 의심을 상징합니다. 또한 눈물은 정신적 결정체로 남에게 피력하거나 호소하는 강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린아이가 우는 꿈은 어떤 일에 시달리거나 자신이나 자녀에 대한 위험을 경고, 어떤 일이 새로 시작됨을 알리는 의미가 강합니다. 어린아기가 우는 꿈을 꾸었다면 앞으로 내달리기보다는 일보 전진을 위한 이보 후퇴를 할 시점입니다.

 

 

▶ 아이를 업고 걷는 꿈

 

걷는 것은 이동, 직무 변동, 진행과정, 시간적 경과, 대화 등 다채로운 현상과 관계 있으며, 걸음을 멈추는 것은 일의 중지, 휴식, 중단, 머무는 것을 의미합니다.

 

 

짐이나 아이를 업고 걷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뜻밖의 장애물이 있어 정신적으로 심한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심리 상태가 꿈으로 표출된 것으로, 심리적 안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임을 알리는 경고의 의미가 강합니다.

 

 

▶ 아이를 등에 업는 꿈

 

아이를 등에 업는다는 것은 돌보아야 할 대상이 있거나 마음의 짐, 책임져야 할 일 등이 있다는 의미로, 현재 진행하던 일이나 계획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한 고통이 따르고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특히 자신의 아이가 어린 아기가 되어 등에 업혀 있는 경우에는 자식에 대한 근심이 많은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그리드형
댓글